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지방보훈청, GS리테일과 중앙보훈병원에 ’열사가 된 의료진들 후원금‘ 전달
GS25와 함께 ’의료인 독립운동가 33인 알리기‘ 공동 캠페인 성황리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4월15일 15시42분 ]
좌로부터 이성춘 청장, 성찬간 GS리테일 상무, 배정임 중앙보훈병원 간호본부장,정대례간호과장, 정영진 기획조정실장, 이상진 중앙보훈병원 부원장 순이다.[사진= 서울지방보훈청 제공]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은 13일(화) (주)GS리테일과 함께 서울 중앙보훈병원을 방문, ‘<열사가 된 의료진들>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 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 (주)GS리테일 성찬간 편의점 MD부문장 상무, 그리고 이상진 중앙보훈병원 행정부원장 및 정영진 기획조정실장, 배정임 간호본부장, 정대례 간호과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지난 3·1절을 계기로, 서울지방보훈청과 GS25가 편의점 도시락 상품을 통해 의료인 독립유공자 33인의 성함과 공적을 부착하며, 과거의 의료인 독립운동가와 현 코로나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던 이색 캠페인에 대한 수익금으로 마련된 것이다. 
특히 이 날 행사장에는 작년 코로나 확산사태 당시, 대구 파견을 자원해 헌신한 정대례 간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 간호사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 항상 앞장 서야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고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 신념을 변치 않고 보훈 가족들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혔다.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나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는 헌신과 희생정신은 백여 년 전 선열들께서 보여주신 독립정신과 상응할 것” 이라 전하며, “현재도 코로나19 환자 및 보훈 가족의 치료를 위해 방역 최전선에서 사명을 다해주신 중앙보훈병원 의료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 밝혔다.
한편, 중앙보훈병원은 국가유공자 및 가족들의 진료와 치료를 위해 전 임직원이 힘쓰고 있으며, 작년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되어 국가적 재난 상황 위기극복에도 함께 동참하고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보훈지청, 직원 힐링 위한 <쉼표&느낌표 클래스> 그린테라피 운영 (2021-04-15 15:48:49)
국립4.19민주묘지관리소, 61주년 4.19혁명 사진전시회 개최 (2021-04-15 14:53:54)
서울지방보훈청, 어버이날 맞아...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명환 교...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의 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운동' ...
노원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확대...
서울시의회 상계동 취락지구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