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5월1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창동역 1번출구에 LP음악 감상실 문 연다
DJ 라이브 공연, 매거진 포스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4월06일 12시07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기존 기성세대, 소수 마니아의 전유물이었으나 최근 레트로 열풍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는 LP음악을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자주 오가는 창동역 1번 출구 고가하부에 'OPCD VINYL'이란 LP음악감상실을 마련한 것이다. 
도봉구 청년음악인 지원사업단(OPCD)에서는 현재 개관을 준비하고 있는 이곳 'OPCD VINYL(LP 음악감상실)'을 홍보하고, 대중들에게 생소한 DJ 문화도 선보이고자 특별한 온라인 DJ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바로 'MADE MY DAY' 프로그램이다. 
'MADE MY DAY'란 프로그램명은 '(That DJ just) made my day!'의 의미로서 '저 DJ가 내 하루를 행복하게 만들었다'는 DJ에게 내리는 최고의 찬사에서 착안했다.
지원사업단(OPCD) 이번 온라인 DJ 프로그램 'MADE MY DAY'로 말미암아 'OPCD VINYL(LP 음악감상실)'을 중심으로 DJ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는 한편, 코로나19로 지친 청년 아티스트(DJ)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아티스트들이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제작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MADE MY DAY' 프로그램 출연 DJ는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OPCD 공식 온라인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선별한 LP음악을 소개하고, 'OPCD VINYL(LP 음악감상실)' 공간을 기반한 ▶DJ 라이브 공연 중계(인스타그램) ▶디제잉 영상 제작 ▶프로필 촬영 ▶매거진 포스팅 등 홍보와 콘텐츠 제작을 지원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DJ CALEB ▶DJ YOLO ▶DJ GOMAK ▶DJ NANBONG 총 4명의 DJ가 출연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서브컬처로 주목받지 못했던 DJ 장르가 레트로 열풍이라는 사회적 흐름에 힘입어, 점차 대중적 관심의 영역으로 들어서고 있다"며, "이러한 새로운 문화들을 지역주민에게 알려 함께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현실적 어려움을 겪을 청년 음악인들에게 음악적 기회와 장(場)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픈창동사업단 온라인 채널 주소>
▶오픈창동 홈페이지 
▶오픈창동 인스타그램 
▶오픈창동 바이닐 인스타그램 
▶오픈창동 유튜브 
▶오픈창동 페이스북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칼럼] 차 한잔의 여가(13) (2021-04-06 12:09:32)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문체부 사업 선정 (2021-04-06 11:52:07)
서울지방보훈청, 어버이날 맞아...
서울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명환 교...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의 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운동' ...
노원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확대...
서울시의회 상계동 취락지구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