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2023 시각예술 전시지원사업 공모
등록날짜 [ 2023년05월25일 14시43분 ]
경춘선 숲길 갤러리 전경[사진=노원문화재단 제공]


경춘선숲길 갤러리 & 중계동 문화공간 정담
5월 25일(목)~6월 18일(일)까지 접수, 총 4명(팀) 선발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은 오는 25일(목)부터 6월 18일(일)까지  ‘경춘선숲길 갤러리 & 문화공간 정담 2023 시각예술 전시지원사업’에 참여할 작품을 공모한다.

시각예술 지원 사업은 시각예술 분야 전문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노원문화재단의 문화공간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의 문화예술거점인 ‘경춘선숲길 갤러리’와 ‘문화공간 정담’의 공간과 조화될 수 있는 시각예술작품을 선정, 오는 9월 각 공간에서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화랑대철도공원 내의 경춘선숲길 갤러리는 자연이 어우러진 공원에 있는 갤러리인 만큼 산책과 나들이가 이루어지는 일상공간에 어울리는 작품을 주로 선보인다.

경춘선숲길 갤러리가 자연 속 문화공간이라면, 문화공간 정담은 주민들의 생활공간 한가운데에 있는 문화공간이다. 전시, 공연, 체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주민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된 주민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을 겸하고 있어 색다른 콘셉트의 작품을 시도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시각예술인 또는 시각예술단체로, 노원구 관내 예술인 또는 청년 예술가에게는 가산점이 주어진다. 경춘선숲길 갤러리 3명(팀), 문화공간 정담 1명(팀)을 선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가 또는 팀에게는 전시지원금과 전시공간, 통합 홍보물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강원재 이사장은 “경춘선숲길 갤러리와 문화공간 정담은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낯선 경험을 마주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두 문화공간을 작가적 상상력으로 채워 구민의 일상을 예술로 물들일 예술인을 발굴·지원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아프리카 현대회화> 기획전시 (2023-06-23 09:46:22)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들 미래직업 그림展 보러오세요! (2022-11-15 09:09:55)
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관내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노...
도봉공단, 전력공급 비상대응 ...
도봉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도봉구, 전기고지서 등록하고 ...
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
도봉구, 4060 신중년을 위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