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주민등록말소 한부모가족에 새삶 찾아줘
월세 체납으로 집에서 쫓겨나 주민등록 말소된 복지사각지대 한부모가족 찾아
등록날짜 [ 2023년05월12일 18시18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3동은 주민등록이 말소돼 전입신고를 하지 못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을 발굴·지원해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그물망 복지를 실현했다고 전했다.

해당 한부모가족은 강북구에 있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다 월세가 체납되어 집에서 강제퇴거 후 주민등록이 말소됐으며, 거처할 곳이 없어 화장실도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호프집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었다.

e아동행복지원사업을 통해 한부모가족의 위급한 상황을 알게 된 창3동은 해당 가정에 방문 후 사례회의를 통해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고 아동주거빈곤 매입임대주택 신청과 입주에 필요한 보증금, 이사비, 기존 짐 보관 체납비용을 연계·지원해 주었다.

또한 전입 신고 후에도 대상자의 안정적인 생활 유지를 위해 중지되었던 주거급여와 기초생계·의료급여·서울형긴급지원을 신청하도록 했다.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례관리를 통해서 종합적인 복지행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효진 창3동장은 위기상황에 놓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정기조사와 동시에 창3동형 특화전수조사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 대상자와 같이 주민등록말소로 전입신고가 되어있지 않은 위기가구는 발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주변 이웃의 어려움을 알게 되시면 바로 주민센터에 연락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새마을부녀회와 함께하는 ‘2023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행사’ 개최 (2023-05-12 18:57:18)
서울도봉양말협동조합, 가정의 달을 맞이해 노원 소재 보육원에 따뜻한 양말 전해 (2023-05-09 13:22:45)
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관내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노...
도봉공단, 전력공급 비상대응 ...
도봉구,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도봉구, 전기고지서 등록하고 ...
SH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
도봉구, 4060 신중년을 위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