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옥상 별빛 어울림축제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6월22일 13시38분 ]
하계어울림센터 전경.


하계어울림센터에서 오후 3시~9시
전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 마련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작은 축제가 노원구 하계어울림센터에서 24일 개최된다.
일명 ‘옥상 별빛 어울림축제’다
축제는 6월 24일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1, 2부로 나누어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세대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1부 어울림마당은 ▶북아트만들기 ▶하계1동 주민들이 의류 등을 판매하는 <마리마켓> ▶청소년 손작업 제품을 판매하는 <별별가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기념한 <아동친화도시 부스>가 준비된다. 뒷마당에서는 <공동육아방 만들기 프로그램>이 1층에서 운영된다. 2층에서는 ▶한지등불만들기, 3층 ▶‘2022년 노원구 한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어린이 그림책 <숲 속 사진관에 온 편지, 오디오북 제작>체험과 2022년 노원구 한 책 주제인 ‘가족’과 관련된 영화 <빅히어로> 관람이 가능하다.
옥상에서는 게임존이 마련되어 두더지게임, 농구게임, 손축구, 트램폴린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는 2부 순서로 북콘서트가 옥상 ‘모두의 정원’에서 개최된다. 하늘을 볼 수 있는 탁트인 공간에서 저녁에 진행되는 만큼 공연 중심으로 진행된다.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분위 속에서 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서로 나누는 장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뮤지컬>, <비보잉>, <K-POP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을 더한다.
이외에도 어르신의 공간인 4층 어르신스포츠센터를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18:30부터 21:00까지 개방한다.
축제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노원청년가게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단체들이 참여해 쿠키, 커피, 에이드, 무알콜칵테일 등을 판매한다. 또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들에게 팝콘, 슬러시, 소떡소떡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2월에 문을 연 하계어울림센터(하계1동)는 지하 1층, 지상 4층 총면적 1990.3㎡규모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1층에는 <공동육아방>과 <주민사랑방>, 2층에는 <어린이도서관>, 3층에는 맞벌이 가정의 저학년초등학생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아이휴센터>, 4층에는 어르신들이 생활체육 및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어르신스포츠센터>가 위치해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어울림센터의 취지를 반영해 준비한 축제”라면서 “크고 작은 다양한 축제들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휴가철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 (2022-06-23 10:36:28)
노원구 아동·청소년 참여 기구 위촉식 개최 (2022-06-22 12:52:30)
서울지방병무청 2023년 사회복...
홍국표 시의원, 도봉구 양말산...
박석 시의원 “쾌적·안전 환...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시민참여...
도봉구 창4동, 북서울신협 ‘온...
도봉구, 한파특보 시 한파 취약...
오언석 도봉구청장, OPCD 소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