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0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지역 내 일터와 미취업 청년 연결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8월25일 13시49분 ]
36개 지역 내 일터와 맞춤형 매칭
3개월 동안 월 40만원 교육 수당 지급

노원구 일경험 지원사업 1차 워크파티 역량강화교육 모습.[노원구청 제공]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미취업 청년들과 지역 내 일터를 연결하는 '일 경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는 경직된 고용시장과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실무역량을 쌓을 기회제공을 위해 일경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상은 노원구 거주 만 18세에서 39세의 미취업 청년이며 '노원구 일삶센터 누리집'(13center.kr)에서 상시 모집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월 46시간씩 총 3개월의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수당 40만 원과 함께 현장 멘토링과 취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청년들은 매칭데이 행사를 통해 36개 지역 내 사업장 중 희망 직무와 맞는 현장에 연결된다. 사업장은 사회적 기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하며 단순 업무에 그치지 않고 현장성 높은 실무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가 직접 관리한다.   
구는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워크 파티를 개최하여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청년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사업 참여 종료 후에도 커리어 설계를 위한 1:1 상담 지원 등 다양한 청년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참여자들은 대부분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로서 사업을 통해 얻은 경험이 큰 자산이 되었고 직업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는 청년들의 다양한 직무 경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여러 직종의 사업장을 발굴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코로나19로 인해 미취업 청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적 소속감을 느끼고 직무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상반기 필기전형 (2021-06-23 10:26:15)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도봉...
행복의 비결은 평생학습! 도봉 ...
이동진 도봉구청장, 제12회 아...
도봉구의회, 제310회 임시회 폐...
도봉구 청년축제, “도봉청년, ...
도봉구 도봉구립소년소녀 합창...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