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4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최초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현장 확인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캣맘과 구청과의 가교역할 자임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10시50분 ]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동,번2동,수유2동,수유3동)은 지난 3월 19일 '강북구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현장을 방문했다.
길고양이 급식소는 강북구 관내 최초로 강북구청, 솔밭공원, 오동근린공원, 여운형 묘소 인근 등 총 4곳에 설치됐으며, 공원 인근 주택가 등 길고양이가 주로 나타나는 곳과 개체 수 조절이 필요한 지역에 마련됐다. 고양이가 사료를 먹기 쉬운 형태로 제작됐고 방수 처리된 친환경 목재가 사용됐다. 급식소 전면에는 강북구와 주민이 같이 관리한다는 안내문이 새겨졌다.
이번에 설치된 길고양이 급식소는 사료 제공과 주변 청결관리는 캣맘들이, 구청은 급식소 운영관리와 중성화 사업지원 등 역할 분담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유인애 의원은 지난해와 올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와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강북구의 캣맘, 강북구청 담당자들과 두 차례 간담회를 개최해 여러 사항들을 논의해 왔다.
유 의원의 이러한 구청 관계자와 캣맘들과의 가교 역할로 이번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가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 
유인애 의원은 "이번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로 사람과 동물들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후에도 사후 관리와 동물 복지를 위해 구청 집행부, 캣맘 회원, 의원들이 함께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진 서울시구청장협의회장, 제158차 정기회의에서 환경부 장관과 환경정책 주요 현안 의견 나눠 (2021-04-07 11:02:48)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도봉구 창3동 방치된 자투리땅 3곳 환경정비 나서 (2021-04-07 10:48:39)
정석환 병무청장, 서울병무청 ...
서울북부보훈지청, 직원 힐링 ...
서울지방보훈청, GS리테일과 중...
“재미있는 ‘온라인 어린이 인...
‘자원입대 자랑스러운 이야기 ...
국립4.19민주묘지관리소, 61주...
도봉구, 2021년 도봉혁신교육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