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환경대책연구회, 그린뉴딜 사업 관련 주요시설 현장방문
등록날짜 [ 2020년11월19일 13시21분 ]

 

사진제공 도봉구의회

도봉구의회(의장 박진식) 의원 연구단체인 기후변화에 의한 환경대책연구회’(대표의원 홍국표)가 지난 13일 도봉구 그린뉴딜 사업 관련 주요시설을 현장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홍국표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진식 의장, 강철웅·고금숙·이길연·이태용·이성민 의원이 참석했으며, 도봉환경교육센터(시루봉로633) 대형폐기물 처리장(도봉로 974) 생활폐기물 적환장(도봉로 974) 음식물자원화센터(도봉로 969)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연구단체 의원들은 도봉환경교육센터를 찾아 기후변화 교육을 받고 센터 운영 현황을 꼼꼼히 살펴본 후 내년도 온실가스 감축 퍼실리테이터 양성 추진 등 향후 계획에 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대형폐기물 중간처리장과 생활폐기물 적환장, 음식물자원화센터를 차례로 찾아 자원순환과장과 함께 시설 곳곳을 살피며 대형폐기물·음식물 처리현황, 대형폐기물처리장 개보수 계획 등을 들었다.

홍국표 의원은 온실가스 감축 등 그린뉴딜 추진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탄소배출제로 실현을 위해 다방면에서 주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환경대책연구회는 기후변화(위기)에 대응하는 의회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세미나, 워크숍, 간담회, 그리고 이날 현장방문에 이르기까지 4차에 걸쳐 연구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 16일 구청 9층 씨알홀에서 진행된 ‘2050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전략 민·관 간담회에 참석해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도 했다.

또한 도봉구의회는 지난 17일에 열린 제302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원 14명 전원이 공동발의한 기후위기 대응 촉구 결의안’(이길연 의원 대표발의)을 채택했으며, 연구단체 의원을 주축으로 서울특별시 도봉구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조례안(홍국표 의원 대표발의)을 발의해 이번 정례회에 상정하는 등 도봉구가 선도적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도적 추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조윤섭 의원,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수상 (2020-11-19 13:23:56)
도봉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 이경숙 위원장, 이성민 부위원장 선임 (2020-11-19 13:20:16)
모종화 병무청장, 서울병무청 ...
노원구 화랑대역 ‘경춘선숲길...
도봉구의회 홍국표 의원, 친환...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기능연속...
도봉구시설관리공단 ‘WE대한약...
'아리수'와 겨울방학 함께할 ...
서울시립과학관, 27~28일‘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