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업장 구인신청 휴대전화로도 가능
등록날짜 [ 2020년11월12일 13시56분 ]
워크넷 모바일 기업서비스 시작
구인신청 및 입사지원 관리 기능 제공

앞으로 일손이 필요한 사업주는 구인신청과 구직자 입사 지원관리를 휴대전화로도 할 수 있어 인재 채용이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11월 2일부터 워크넷 모바일 기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워크넷 모바일 기업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용센터 등을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기업 규모가 작아 인사 담당자가 없어도 사업주가 손쉽게 구인공고를 올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모바일 기업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인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주는 워크넷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앱에서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한 뒤, 󰡐마이페이지-기업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전에 구인신청․등록한 공고 내용까지 모두 조회할 수 있어 구인신청 과정에서 󰡐복사󰡑나 󰡐재신청󰡑 기능을 활용해 간편하게 신청서를 작성․등록할 수 있고, 구인신청 후에서는 구인인증 완료․대기․보류․거부 등 구인신청 처리진행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직자가 채용공고를 보고 입사 지원을 하면 인사 담당자에게 곧바로 알림 톡으로 알려준다.
이번 기업서비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시범적으로 이용해 본 기업들의 반응은 매우 호의적이다.
경기도 가공식품 도매업체 인사 담당자 ㄱ씨는 "예전에는 고용센터를 찾아 등록해야 했는데, 이번에는 화면에 나오는 대로 버튼을 눌러 구인신청을 쉽게 등록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인천광역시에서 서비스업을 운영 중인 대표 ㄴ씨는 "컴퓨터로 먼저 구인공고 신청을 했는데, 고용센터로부터 수정이 필요하다는 안내 전화를 받고 모바일로 다시 등록했다󰡒라고 사용 경위를 설명하면서, 󰡓쉽고 편리하게 올릴 수 있어 앞으로도 혼자서도 등록이 가능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황보국 고용지원정책관은 "앞으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휴대전화로 쉽고 편리하게 구인신청을 할 수 있어 컴퓨터 활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구인정보(2020년 11월 첫째 주) (2020-11-12 13:58:07)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구인정보(10월 4주) (2020-11-03 10:39:10)
모종화 병무청장, 서울병무청 ...
노원구 화랑대역 ‘경춘선숲길...
도봉구의회 홍국표 의원, 친환...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기능연속...
도봉구시설관리공단 ‘WE대한약...
'아리수'와 겨울방학 함께할 ...
서울시립과학관, 27~28일‘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