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 도봉산페스티벌’, 인택트(intact) 축제 활짝
도봉산 관련 온라인 캠페인과 친환경 챌린지 프로그램 구성
등록날짜 [ 2020년10월15일 11시59분 ]

1115일까지 온라인에서 도봉산 페스티벌인택트 축제가 펼쳐진다.

도봉산페스티벌은 매년 9월 가을, 도봉산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의 대표행사다.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산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주민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참여프로그램으로 전면 전환했다. 공연행사, 현장 체험 프로그램, 숲속 프로그램 등 주민들이 행사장에 모이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의 챌린지와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페스티벌을 통해 도봉산을 품고 있는 도봉구가 가진 지속가능한 미래의 모습을 축제에 담아 친환경 메시지를 주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11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친환경 챌린지와 SNS이벤트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해시태그를 활용해 도봉산과 관련한 사진을 공유하는 캠페인 숨바꼭질 이벤트와 도봉산과 상생하는 방법을 실천하는 친환경 챌린지 맑은도봉생활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과 챌린지를 통해 도봉구의 랜드마크인 도봉산을 인식하고, 도심 속 자연이 주는 위로와 일상 속 휴식, 그리고 지속가능발전을 주제로 도봉산과 공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봉산페스티벌추진위원장을 맡은 도봉문화재단 김용현 상임이사는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축제가 각 축제의 본질에 마주하고 있다. 이번 도봉산페스티벌은 챌린지형 캠페인 운영을 통해 축제의 의미를 공유하여 언택트를 강요받는 사회에서 물리적 거리는 유지하되 연결이 가능한 새로운 인택트(Intact) 축제 운영의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도봉산페스티벌 인스타그램(@dbsfestival)과 페이스북(도봉산페스티벌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옥상 개방 ‘별 헤는 밤, 별빛 시축제’ (2020-10-15 12:00:42)
도봉구, ‘숲콕’ 마을방과후학교로 와요 (2020-10-14 14:02:41)
노원문화재단 <노원 now&new...
2020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란?
도봉구, 23일 ‘온라인 도봉 평...
도봉구, 비대면 서울형집중사례...
이동진 도봉구청장, 2021년 주...
북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