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강북문화정보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3D 프린터 등) 구축 현장 방문
등록날짜 [ 2020년09월16일 15시31분 ]

사진제공 유인애 의원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1·2, 수유2·3)은 지난 914, 2위치한 강북문화정보도서관(오현로 145)의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현장 방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강북문화정보도서관에 현재 구축 중인 메이커스페이스 진행 상황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메이커스페이스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 4층 전자정보실에 총 208 규모로 조성된다. 3D 펜과 아두이노 교육키트 등을 갖춘 교육실’, 3D 스캐너와 3D 프린터, 레이저커팅기, 진공성형기가 구비된 상상공작실 등이 공간 내에 마련돼 이용자들이 첨단 장비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한 물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튜브 등 언택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1인 미디어실도 설치된다.

아울러 지역주민 누구나 창의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메이커스페이스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 주민들이 좀 더 쉽게 메이커 활동에 접근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메이커 입문교육, 3D ·3D 프린터 강좌, 튜브 강좌, 아두이노 강좌 등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이커스페이스 공사는 지난 6월부터 시행됐으며, 오는 10월에는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설을 임시 개방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정식 프로그램 운영은 2021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유인애 의원은 현장 방문에서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으로 주민 누구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가 크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가진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장미원시장 ‘장미원마을 사람들’ 방문 간담회 개최 (2020-09-18 09:50:48)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성인지적 관점의 여성정책 연구회' 활동 본격 시작 (2020-09-14 16:09:31)
노원구 시각예술의 현재와 미래...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9월 넷...
병무청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
노원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미국 노스웨스턴대 한국동문회 ...
<노원문화재단 9월 기획공연...
노원문화재단의 한가위 선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