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황금빛 유물에 깃든 한국의 미 <오태환 초대전> 개최
우리 역사의 흔적과 아름다움을 독창적으로 담아내
등록날짜 [ 2020년08월25일 15시01분 ]
오태환 작 '학국의 멋'


8월 25~9월 2일 노원아트갤러리

독자적인 화풍으로 한국 고유의 미학을 작품에 담아내는 오태환 작가의 전시가 노원문화예술회관 노원아트갤러리에서 진행된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2020 노원문화재단 기획초대전 <오태환 초대전-한국의 멋>을 8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실하고 집요하게 한국 고유의 미학에 천착해 온 오태환 화백은 우리 역사의 흔적과 아름다움이 담긴 한국의 멋을 자신만의 언어로 그려내며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였다. 
주로 미술관과 박물관의 유물, 책과 사진, 여행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 작가는 금관 장식, 토기, 와당, 반가사유상, 하회탈 등 당시 시대를 느낄 수 있는 역사 속 문물을 작품에 표현하며 해외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황토, 금분, 산화철, 석채 등 다양한 재료로 극사실적 이미지를 구현하며, 특히 황토에 의해 표현된 입체적인 질감과 부드러운 색채로 토속적이고 자연적인 우리 민족의 근원성을 드러낸다. 또한 동양의 물감과 서양의 물감을 동시에 사용하며 동서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작업으로 오태환 작가만의 독보적인 섬세함과 화려함을 보여준다.
오태환 작가는 2008년 프랑스 󰡐galerie EVERARTS󰡑 초대개인전과 2011년 중국 북경 조어대 국빈관 초대전시 등 세계 곳곳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미와 예술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황금빛의 역사적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 <오태환 초대전Å한국의 멋>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문 전시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시해설프로그램󰡑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공릉동 서울생활사박물관 1970년대 라디오문화를 조명한다 (2020-08-25 15:05:37)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비정형의 美’ 박용인, 서정태, 신명범, 신범승, 이중희 5人展 (2020-08-14 14:37:45)
노원구 시각예술의 현재와 미래...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9월 넷...
병무청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
노원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미국 노스웨스턴대 한국동문회 ...
<노원문화재단 9월 기획공연...
노원문화재단의 한가위 선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