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2020년 풍수해 재난피해 Zero! 침수피해 예방 총력 기울여
13개 실무반, 단계별 24시간 비상근무 체계 가동 중
등록날짜 [ 2020년07월30일 08시00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여름철 집중호우, 태풍 등 풍수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풍수해 재난피해 ‘Zero’에 도전한다.

사진제공 도봉구

이를 위해 구는 지난 515일부터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한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13개 실무반을 두고 단계별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7295시 현재까지 도봉구에 내린 강우량은 630mm로 평년 강수량의 45% 수준이다. 구는 호우로 인한 침수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집중호우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한 부산 초량동 지하차도 사망사고와 관련해 지역 내 지하차도 배수시설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여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 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공사장, 하천, 급경사지, 침사지 등 수해취약시설 총 184개소에 대해 자체적으로 일제점검 및 정비를 시행했다. 특히 민간인 구민감사관과 함께 다락원빗물펌프장 가동상황 및 수방자재 창고 비축현황, 수해취약시설 예찰 등 수방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뿐만 아니라 침수취약가구 246세대에 대해서는 공무원과 자율방재단, 통장 등을 돌봄공무원으로 중복 지정하여 호우 시 안내문자 발송, 지하세대 펌프시설 가동 유무에 대해 점검하는 등 침수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구는 반지하 주택의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하수역류를 막아주는 옥내 역지변물막이판무료 설치사업과, 보험료의 일부를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는 풍수해보험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풍수해를 대비한 주민들의 보험가입과 침수방지시설 설치신청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 장마철 호우로 인한 피해는 없었지만 지난해 수도권을 강타한 태풍 링링과 같은 대형태풍이 또 다시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우리구 풍수해 재난피해 ‘Zero’를 위해 주민 스스로도 피해예방을 위해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병무청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행사 가져 (2020-07-30 12:04:05)
서울시구청장협의회, 민선7기 3차년도 첫 정기회의 개최 (2020-07-29 09:58:50)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
도봉구, 우리 마을 ‘에너지 착...
도봉구, 여름방학 친구와 함께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집중...
강북구의회 김미임, 이상수 의...
이동진 도봉구청장 집중호우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