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언택트 독서토론’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책으로 나누는 사이’ 프로그램도 준비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09시48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독서토론의 일상화와 코로나19로 인해 결핍된 문화생활을 향유 할 수 있도록 8월부터 비대면 독서토론 하브루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도봉구

하브루타(Havruta)는 두 명이 짝을 지어 대화를 통해 질문의 답을 찾는 독서토론이다.

2017년부터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마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 하브루타사업을 맡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왔던 프로그램 중 일부를 구민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집콕?집톡! 하브루타7세와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도란도란 하브루타강사진이 진행한다. 화상회의프로그램으로 만나며, 그림책을 활용한 질문 만들기와 재미있는 활동이 접목된 수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아울러, 어르신들을 위해 책으로 나누는 사이프로그램도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어르신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답답함을 해소시키기 위해서다.

담당 선생님이 어르신에게 전화를 걸어 그림책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미리 나눠준 하브루타 키트로 독후 활동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어버린 코로나 상황에서 타인과 대화하며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하브루타 프로그램에 참여해 마음의 거리만큼은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원어민 화상영어’ 수강생 모집 (2020-08-03 10:08:41)
2020년 하반기 북부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33명 채용 (2020-07-29 09:45:42)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
도봉구, 우리 마을 ‘에너지 착...
도봉구, 여름방학 친구와 함께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집중...
강북구의회 김미임, 이상수 의...
이동진 도봉구청장 집중호우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