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도입’...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
등록날짜 [ 2020년07월08일 12시46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지난 73일부터 구청사 등 공공청사에 전자출입명부(KI-Piss)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속한 코로나19 대응과 효율적인 방문자 관리를 위해서다.

전자출입명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조치를 위해 수기로 작성해 온 출입자 명부를 정보기술(IT)을 활용, QR코드에 기반하여 보건복지부에서 개발·배포한 시스템이다.

구는 노래연습장 및 PC방 등에 시행중인 전자출입명부(KI-Piss) 시스템을 구청사 등 공공청사까지 확대 시행하여, 지역사회 감염 차단과 효율적인 방문자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73일부터는 도봉구내 구청사와 주민센터 등 공공청사 방문 시,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앱 또는 카카오톡에서 개인별 암호화된 1회용 QR코드를 발급받아 출입구에 설치된 테블릿 PC 화면에 스캔하여 인증 과정을 거쳐야 출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 심각과 경계 단계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정보는 사회보장정보원에 저장·관리되어 4주 후 자동 폐기된다.

구는 이번 전자출입명부시스템 도입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진자 발생 시, 접촉자 파악과 동선 관리 등으로 확산예방과 역학조사가 신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활용이 어려운 방문자에 대해서는 수기 출입명부 작성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환경에서 구청사 등 공공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한국원자력의학원 방문 (2020-07-08 17:14:45)
서울병무청, 2001년생 올해 현역병 입영 희망자 본인선택원 접수 (2020-07-03 13:23:17)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
도봉구, 우리 마을 ‘에너지 착...
도봉구, 여름방학 친구와 함께 ...
도봉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집중...
강북구의회 김미임, 이상수 의...
이동진 도봉구청장 집중호우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