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 지원···청소년미래카드·도봉꿈의 학교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은 학교에 온라인 신청, 학교 밖 청소년·전입생 동 주민센터 신청
등록날짜 [ 2020년04월09일 12시59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4월부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미래카드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청소년미래카드 지원사업은 자유학기제가 확대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진로·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 기회 제공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구는 청소년미래카드 지원사업추진을 위해 2018<서울시 도봉구 청소년미래카드 지원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사업 진행을 위해 구비 25,500만원을 투입했다.

사진제공 도봉구

대상은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중학교 1학년 학생과 만 13세 학교 밖 청소년 약 2,500여명이다. 지원 금액은 상·하반기 각각 5만원씩, 10만원의 포인트가 충전카드로 지급된다.


청소년 미래카드는
·오프라인 서점 진로탐험·캠프, 직업상담, 직업체험 등의 진로·직업체험 공연장, 미술·박물관, 영화관, 문화센터 등 문화체험 체육분야 학원 및 교습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드 신청은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시행으로, 중학교 1학년 재학생은 각 학교별로 온라인 가정통신문으로 안내되며, 온라인으로 신청 받을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전입생 등은 관할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 하면 된다.

가맹점 확인과 카드사용방법, 카드 등록 및 발급 등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미래카드 홈페이지(https://db.purme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 구는 올해로 5년째 운영하고 있는 도봉 꿈의 학교를 공모하여 초등학교 3개교(서울숭미초, 서울신창초, 서울창원초) 중학교 1개교(방학중) 고등학교 5개교(누원고, 서울외고, 자운고, 정의여고, 창동고) 등 총 9개교를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는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으며, 마을과 함께하는 마을교육 공동체 구축 사업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창의적 교육과정 시범 운영 마을과 함께, 마을로 들어간 방과후 학교 사업 마음이 따뜻해지는 학교문화 조성 등 4개 분야의 사업에 대해 학교별로 계획을 수립하여 1년간 운영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청소년미래카드 사업이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도봉 꿈의 학교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학교의 주체가 마을을 더 잘 이해하고, 마을과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르신들을 위한“희망꽃 지원”프로그램 진행 협약식 (2020-04-17 14:54:30)
노원문화재단 ‘힘내라, 노원! No.1 자동차극장’ 연장 운영 (2020-04-08 14:25:02)
도봉구, ‘등교 개학’ 안전한 ...
도봉구청장, 한국인권도시협의...
도봉구,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
강북구의회, 제2회 추경안 심의...
법무부 서울준법지원센터, 코로...
서울지방병무청, 2020년도 사회...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