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3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춘만세, 초안산 둘레길 꽃단장 마쳐!
초안산 청춘만세에 봄이 왔어요~
등록날짜 [ 2020년03월24일 19시19분 ]

초안산어르신문화센터 청춘만세(센터장 김미롱)는 지난 320() 청춘만세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봄맞이 초안산 둘레길 꽃단장을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초안산둘레길 뿐만 아니라 센터 주변 청소, 화단 정비까지 함께 진행했다.

사진제공 청춘만세

꽃심기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요즘같이 갈 때도 없고 할 것도 없어 답답한 시기에 함께 꽃을 심어 지나다니시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에 쉼과 활력을 줄 수 있어 힘들지만 기쁘다고 전했다.

둘레길 산책을 나오신 이웃들도 꽃을 보고 너무 좋다 하루 빨리 마음껏 산과 들로 꽃나들이 갔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수고한 봉사자들께 코로나로 인해 어딜가도 좋은 소식이 없었는데 이렇게 나와 활짝 핀 꽃을 보니 기분전환도 되고 희망이 보이는 것 같아 기분 좋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셨다.

청춘만세는 20167월 개관이래 바리스타, 라인댄스, 시니어 태권도, 일러스트 등 49개의 프로그램을 진행, 매주 약 800여명 어르신들의 참여를 자랑하고 있다.

프로그램마다 어르신들의 만족감, 행복감 역시 상당하고 높은 호응도를 자랑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실버 복합 문화 공간으로, 고령화시대에 발맞추어 어르신들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생활의 욕구 충족, 친화적 소통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나아가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춘만세의 김미롱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지치지만 활짝 핀 봄 꽃 처럼 다함께 서로를 격려하고 작은 것에 감사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고, 하루빨리 코로나가 소멸되어 청춘만세를 통해 다시 한 번 하하호호 웃음 꽃 피울 그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방학2동 통장협의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2020-03-26 11:42:13)
도봉구 상공회, 코로나19 극복 사회공헌 성금 전달 (2020-03-24 19:06:44)
도봉구, 전국 최초 ‘교회 온라...
도봉구, ‘산불 예방 블랙박스...
더불어민주당 오기형, 도봉(을)...
김선동 도봉(을) 국회의원, 21...
김재섭 미래통합당 도봉갑 국회...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지...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