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코로나 감염증 직간접적 피해 주민에게 지방세 세제 지원
직간접 피해 주민대상 세금납부 기한연장, 징수유예
등록날짜 [ 2020년02월13일 15시00분 ]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노원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경제활동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지방세 세제 지원에 나선다.

지방세 세제 지원은 감염증 등으로 인해 아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여행, 공연, 유통, 숙박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단 사치성 유흥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취득세, 지방소득세 등 자진 신고 세목은 기한 연장을 해주고, 자동차세·재산세 등 구가 부과하는 세목은 징수유예와 체납세금에 대한 압류·매각 등을 유예한다.

향후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심각해질 경우, 노원구 구세감면조례를 개정하는 등 추가적인 세금을 감면하고 세무조사도 최대 1년간 유예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체계적으로 대응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일 가장 먼저 225곳에 이르는 다중이용 시설 운영과 강좌 프로그램을 전면 중단했다. 휴관안내 사전 문자 메시지 발송, 구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주민 혼란이 없도록 배려했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와 도서관, 복지관 등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전단지’ 1만매를 배포하고 관내 곳곳에 현수막도 게시했다.

방역 활동도 강화한다. 전통시장, 외국인 숙박시설 등의 관내 취약시설에 방역 소독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다만, 방역 인력의 한계가 있어 지난 10일 구 예산 1800만원을 들여 방역 소독제 4000개를 구입해 476개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242개 경로당 등에 배부해 수시로 소독토록 안내했다.

공동주택, 숙박업소 등 법정 의무소독시설 1114곳에 대해서도 시설과 계약된 방역소독업체와 협의해 연간 법정 소독회수(5~12)보다 추가로 방역토록 권고했다.

마스크·손소독제 배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 28일부터 현재까지 동주민센터와 어린이집, 복지관 등에 마스크 22000여개와 손소독제 1300여개를 배부했고, 손소독제 5000개를 더 유관기관에 배부한다.

특히 어르신 돌봄센터에서 관리하는 4000여명의 독거어르신들이 면역력이 약하고 거동이 불편한 점을 감안해 평상시 이들을 돌보는 생활관리사가 가정을 방문해 마스크를 직접 배부하고 있다.



현재 구청 보건소 앞에 개인 보호구와 음압시설을 갖춰 선별진료소를 운영중이다. 관내 선별진료소는 구 보건소와 을지대병원, 상계백병원 등 3곳으로 의심 환자발생시 환자 진료와 검체 채취, 역학조사 등을 실시한다.

보건소 입구에는 열 감지 카메라도 설치했다. 발열증상이 있는 구민이 감지되면 곧바로 선별진료소로 안내한다. , 확진 환자 발생시 동북권역 응급의료센터인 서울의료원과 연계한다.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 대책본부는 비상방역 대책반 등 8개반으로 구성, 24시간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협조해 주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지방세 세제 지원과 다중이용시설 휴관 등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해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최대한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있는 시민에게 생필품·주거비·생계비 지원 (2020-02-13 15:11:33)
노원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반 24시간 가동 (2020-02-12 16:51:24)
우원식 의원, ‘우문현답! 릴레...
서울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
노원구 코로나 감염증 직간접적...
노원구 서울시에 동북선 연장 ...
서울병무청, 신종 코로나 바이...
노원구상공회 국민4대 보험료 ...
통합관제센터 CCTV모니터링지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