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천지예수교회 동해 팬션 폭발사고 피해자에 긴급 헌혈
지난해 초대형 산불 때 한 달간 이재민 구호활동도
등록날짜 [ 2020년02월04일 16시35분 ]

1. 지난 31일 신천지자원봉사단이 강원 동해시 이마트 옆 도로에서 설날 펜션 가스폭발 사고로 전신화상을 입은 환자를 위한 헌혈운동에 참여했다. [사진=신천지예수교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의 성도들이 지난 달 25일 발생한 강원도 동해시 펜션 가스폭발 사고에 따른 긴급 헌혈 요청에 40여 명이 달려가 귀한 생명을 구하는데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폭발 사고로 화상을 입은 부상자가 피부이식 수술을 받기 위해 혈액이 필요하다는 동해시의 긴급 헌혈 요청을 받고 급히 이를 성도들에게 알렸으며, 성도들 중 부상자와 같은 혈액형을 가진 40여 명의 성도가 즉시 병원으로 달려가 헌혈에 동참했다고 했다.

이날 동해시의 긴급 헌혈요청에 신천지예수교회 성도들을 비롯해 인근 군부대 장병들과 동해시자원봉사센터 직원, 적십자봉사회원들도 한달음에 달려와 병원에 대기했다.

이에 신천지자원봉사단에서는 추운 날씨에 귀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한 마음으로 달려온 이들을 위해 핫 팩을 지원하기도 했다.

동해시보건소 관계자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헌혈봉사에 참여해주신 신천지자원봉사단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4월 강원도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 일대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했을 때도 신천지자원봉사단은 한 달여간 이재민 구조 지원에 적극 나섰다.

차량을 지원해 이재민을 대피소로 이송한 것을 비롯해 기부물품 운반, 물품정리, 산불피해 복구활동, 환경정화 활동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러한 구호활동과 관련, 동해시와 속초시에서는 산불피해복구 봉사활동의 모범이 됐다며 신천지자원봉사단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측은 강원도에는 인구가 산재돼 있고 험한 산악지형이 많아 각종 사고와 자연재해에 대처할 자원봉사 인력 동원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도내 각 도시별 지교회의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지역주민들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 달려가 힘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도봉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모든 행사 취소 (2020-02-11 13:22:16)
서울준법지원센터,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국민공모 사회봉사 실시 (2020-01-31 16:09:06)
우원식 의원, ‘우문현답! 릴레...
서울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
노원구 코로나 감염증 직간접적...
노원구 서울시에 동북선 연장 ...
서울병무청, 신종 코로나 바이...
노원구상공회 국민4대 보험료 ...
통합관제센터 CCTV모니터링지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