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원식 의원, 광복회 선정 ‘우리시대 독립군 대상’ 수상!
등록날짜 [ 2020년01월13일 08시15분 ]

우원식 국회의원(서울 노원구을, 더불어민주당)이 광복회가 선정한 제1우리시대 독립군 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광복회(회장 김원웅)는 지난 9일 오전 11시 광복회관 4층에서 생존 독립유공자들을 모시고 우원식 의원에게 대상을 수여했다.

사진제공 우원식 의원

광복회는 우 전 원내대표는 여천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으로서 독립운동가의 업적을 제대로 평가받고 계승하기 위한 일에 앞장섰고, 무장독립운동사를 국민들에게 알리는데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하며, 이런 활동을 통해 항일독립운동의 정신에 투철한 의정활동으로 친일잔재 청산과 민족정기 선양에 앞장 서 왔고, 위대하고 찬란한 자주통일국가의 완성을 위한 눈부신 활동으로 민족공동체의 진로를 개척한 공로를 높이 사 우리시대 독립군으로 선정했다고 우원식 의원 선정 이유를 밝혔다.

우원식 의원은 독립운동 대표단체인 광복회가 처음 제정한 우리시대 독립군 대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스럽다. 특히 생존 독립운동가 선생님들께서 직접 축하해주신 것은 무엇보다 뜻 깊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우원식 의원은 또 의열단 단원이자, 임시정부 법무국 비서국장을 지낸 제 외조부 김한 선생의 삶은 늘 제 정치의 푯대였다. 김한 선생께서는 의열단 단원으로 종로경찰서 폭탄투척사건에 연루되어 5년의 옥고를 치르셨지만, 조국독립이라는 목표를 향해 단 한순간의 의심도 없이 흔들리지 않고 한 길을 가셨다며 외할아버지의 정신을 따르는 것이 후손으로서 당연한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우원식 의원은 지난 2018년부터 홍범도 장군 기념사업회이사장을 맡고 있다. 우원식 의원은 20194월에는 문재인 대통령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국빈방문에 동행하여 카자흐스탄 정부의 유해봉환 협의를 이끌어낸 바 있다. 더불어 매년 봉오동전투 전승 기념 국민대회를 개최하는 등 홍범도 장군 평가와 기념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봉오동?청산리전투 전승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 국방부 등 정부와 함께 일제강점기 승리의 역사인 무장독립투쟁을 재평가 하는 데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우원식 의원은 독립운동 후손 국회의원들과 독도를 방문해 아베 정부의 경제침략을 강력히 규탄하는 데 앞장서는 등 우리 국회가 일본의 역사왜곡과 이어지는 경제침략에 맞서는 활동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정구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2020-01-15 18:50:22)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2020-01-13 08:12:04)
노원50+센터 인큐베이팅지원 &...
서울시 운전면허 반납 고령운전...
2623명의 어린이들 1592만2,530...
노원문화재단 2020 KBS교향악단...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행복케어...
채수창의 행정심판(38), 통합관...
노원구상공회 업그레이드 비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