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육사-노원구, 軍ㆍ民 체력증진 위해 스마트하게 맞손
육군사관학교 부지 내 영외 체육시설 사용ㆍ관리에 대해 노원구와 업무협약
등록날짜 [ 2020년01월06일 16시04분 ]




육군사관학교 내 영외 체육시설이 생도 및 장병들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활체육시설로 탈바꿈한다.

이를 위해 육사와 노원구는 지난 19일 육사 영외 체육시설 관리위탁을 골자로 한 영외 체육시설 사용관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노원구는 지역 내 생활체육시설 부족에 따른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부대 영외 체육시설을 활용하고, 육사는 구에서 조성할 양질의 체육시설과 프로그램을 생도 및 장병들의 체력단련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노원구는 육사 화랑구장 내 인조잔디를 비롯해 영내외를 연결하는 보행로를 설치하고, 체육관 주변 주차장 확장과 포장공사를 실시해 이용자들의 사용여건을 개선하기로 했다.

또한 육사체육관 내에 국민체력100’ 서비스와 연계한 체력인증센터 도입설치도 20211월 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체력100은 개인의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하고 운동 상담과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로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원하고 있고, 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인증 기관이다.

국민체력100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9개 분석 항목에 따라 매우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체력을 진단할 수 있어 육사는 이 프로그램을 향후 생도와 장병들의 체력증진과 관리에 활용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구청과의 업무협약을 추진해 온 육군사관학교 김광수 인사행정처장(대령) 육사는 본질적 가치와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는 가운데 국민과 함께하고 신뢰받는 육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육사와 노원구의 영외 체육시설 관리위탁 계약이 민군 상생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체육활동이 증진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관내 대학들과 협력해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노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사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열린 육사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육사 내 육군박물관과 기념관, 야외무기 전시장 등의 시설물을 국민들을 위한 관광코스로 조성개방하고 매주 금요일 화랑대 연병장에서 진행되는 화랑의식도 개방하여 육사생도들의 절도 있고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연간 3만여 명이 넘는 관광객이 노원구를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중계동 공동육아나눔터 공릉동으로 이전 (2020-01-07 09:14:39)
노원구 설 연휴 기간 반려견 돌봐 드립니다 (2020-01-06 16:00:38)
노원50+센터 인큐베이팅지원 &...
서울시 운전면허 반납 고령운전...
2623명의 어린이들 1592만2,530...
노원문화재단 2020 KBS교향악단...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행복케어...
채수창의 행정심판(38), 통합관...
노원구상공회 업그레이드 비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