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3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북한 아동 지원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
등록날짜 [ 2019년12월31일 09시31분 ]

도봉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회장 도봉구청장 이동진)에서 123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를 방문하여 북한 아동을 돕기 위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이번 북한 아동을 돕기 위한 기금 전달식은 국내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북한의 아동들 또한, 보다 나은 삶을 누리길 희망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전달 기금 규모는 10만 달러이며, 이번 기금은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들이 그간 납부해 온 부담금을 활용해 조성되었다. 전달한 기금은 북한 내 영유아와 임산부의 기초 보건서비스 및 영양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금 전달에 참여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서울 도봉구청장 이동진)“2017년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통계를 보면, 북한의 5살 미만 어린이 사망률은 1천명에 15명꼴로 우리나라(3.3)보다 월등히 높다.”면서 이번 기금 전달은 인류 보편 가치인 인도주의 실현에 모든 회원 지자체가 동의해 이뤄진 것으로 북한 아동의 인권 실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고자 한마음으로 함께하는 협의회에서 북한 아동을 돕기 위한 기금을 마련해 주셔서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 전달해 주신 기금은 북한 아동과 임산부의 기초 보건 서비스 및 영양 개선 사업을 위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는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하여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아동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본격 추진된다. (2020-01-06 13:09:04)
도봉소방서, 방학동 아파트 상가화재 대응1단계 발령 (2019-12-30 12:42:00)
더불어민주당 노원을 방역봉사...
노원강원도민회, 노원구에 코로...
도봉갑 김재섭 후보, 온라인 출...
수석교사가 안내하는 2020 신규...
도봉구, 모든 공동주택 엘리베...
도봉구, 코로나19 함께 극복·...
도봉구, 전국 최초 ‘교회 온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