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보훈지청 추석 맞아 수유 애국지사 및 유족 묘역 참배
등록날짜 [ 2019년09월10일 14시12분 ]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상출)에서는 추석을 맞아 910일 강북구 수유동 애국선열 묘역의 광복군 합동묘역 및 안중근 의사의 장녀 안현생 묘소를 찾아 참배했다고 밝혔다.

광복군 합동묘역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광복군으로 중국 각 지역에서 일본군과 싸우다 전사하거나 순국한 애국선열 중 후손이 없어 국립묘지에 안장되지 못한 17위의 합동 묘이며 1967년에 조성되었다.

안현생 여사는 안중근 의사의 장녀로 8세 때 아버지를 잃고 일제의 눈을 피해 5년간 명동 천주교 수녀원에서 프랑스 신부의 보호를 받고 자랐다. 이후 블라디보스토크로 망명하였고 상해로 이주하여 거주하다가 광복 후인 1946년 귀국하여 효성여대 불어과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58세의 나이에 서대문구 자택에서 별세하였다.

서울북부보훈지청에서는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나라를 위한 헌신에 보답하고자 20192월부터 묘역 전담 관리 인력 2명을 채용하여 11회 묘역 일대를 순찰, 점검하고 시설물 유지보수 등을 실시하는 등 묘역 관리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가보훈처에서는 수유리 애국지사 합동묘역과 같이 국립묘지가 아닌 곳에 산재해 있으나 관리주체가 명확치 않아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지지 않았던 애국지사 묘역들을 국가관리묘역으로 지정하여 국가가 직접 관리하기 위한 관련 법령 및 제도를 정비중이다.

서울북부보훈지청의 수유리 애국지사 합동묘역 전담관리 인력 채용도 위 과정의 일환이며 국가관리묘역지정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면 지방산재 독립유공자 합동묘역의 위상제고는 물론 지금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묘소의 관리와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새마을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가져 (2019-09-10 10:49:50)
노원구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 ...
노원구상공회, 고객을 감동시키...
제14회 전국발달장애인댄스경연...
노원구 포천 ‘노원힐링캠핑장...
도봉구, ‘함께 꿈꾸는 그린도...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