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창4동, 추석맞이 따뜻한 나눔행사 열려
어려운 이웃 나눔과 지역경제 활성화 함께 돌본다
등록날짜 [ 2019년09월09일 12시04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창4동주민센터에서 지난 9월 3일과 5일 한국마사회도봉지사의 후원으로 관내 저소득세대를 대상으로 추석을 맞아 ‘사랑의 햅쌀 전달식’과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우선 9월 3일에는 창4동주민센터 앞에서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장, 창동종합사회 복지관장, 창4동주민센터장, 창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햅쌀 104포(10kg)를 지역에 전달하는 ‘사랑의 햅쌀 전달식’이 진행됐다.

9월 5일에는 저소득세대 70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을 10만원씩 후원해 지역 내 전통시장인 신창시장에서 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추석맞이 생필품을 구매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구는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저소득 세대에는 명절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나눔활동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에는 창4동주민센터,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창동종합사회복지관, 신창시장 상인회는 이번 나눔활동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지역 저소득주민 나눔 협약’도 체결했다.

구는 협약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신창시장내 소상공인 업소에서 적극 이용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활성화를 통해 시장상권을 살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꾸준히 지역의 이웃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도봉구에서도 지역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창5동, 추석맞아 ‘사랑의 반찬 나눔’ 진행 (2019-09-11 15:13:17)
도봉구 창1동-함안군 칠북면, 포도직거래 장터 열어 (2019-09-09 12:02:36)
노원구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 ...
노원구상공회, 고객을 감동시키...
제14회 전국발달장애인댄스경연...
노원구 포천 ‘노원힐링캠핑장...
도봉구, ‘함께 꿈꾸는 그린도...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