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재미있는 돌봄과 교육이 함께 하는 ‘야간 부모교육’ 운영
아이가 있어도 맘놓고 공부할 수 있어요!!
등록날짜 [ 2019년08월02일 14시44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야간 부모교육이 평균 30여명 이상의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구는 2008년부터 12년째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주제, 강사 등을 선정해 부모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더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를 위해 야간 부모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구는 대부분의 부모교육이 낮 시간대에 진행되어 직장이 있는 부모들은 참여가 어려운 점을 반영해, 오후 730분으로 강의 시간을 배정해 전업주부와 워킹맘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뿐 아니라, ‘야간 부모교육에 참여하는 부모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동사회성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동 사회성 프로그램5~10세의 유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아동요리 지도사의 지도하에 요리를 매개로 한 집단 활동을 운영한다. 참여 아동은 집단 활동을 통해 또래와의 관계 형성을 배우고, 동시에 저녁식사를 해결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내고 있다.

야간 부모교육참여는 매달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2091-5222, 5235)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4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822야간 부모교육문제유형별 우리아이와 의사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권희정 부모교육 전문강사의 자녀 유형별 의사소통하기 이론·심화 강의내용을 자녀들에게 적용해보고, 시연해보는 강의로 진행된다.

오는 9~11에는 TCI(기질 및 성격검사)를 통해 부모와 아이의 기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자녀 양육법에 대해 부모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월과 3월에는 새학기를 맞이하는 아이와 부모들을 위하여 신학기 우리아이 이미지 만들기와 또래관계 형성’, ‘예쁨 받는 아이로 키우기’, 4월에는 우리아이 스마트폰 건강하게 사용하기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부모들의 정기적인 교육으로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과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야간 부모교육은 자녀도 함께 동행해 아이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가 함께 제공되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학교 내 유휴공간을 문화공간으로 (2019-08-05 13:52:00)
건전한 학원 운영 도모 및 자율 정화 능력 강화를 위해 「인수인계 학원 민원예방 컨설팅」 적극 이용하세요! (2019-08-02 14:38:34)
강북소방서, 차량 화재 초기 진...
노원시민대학 생활 속 민주시민...
서울병무청, 보호관찰청소년 대...
도봉소방서 ‘제16회 에너지의 ...
서울시, 어린이보호구역‧...
‘후보 매수’ 혐의, 우원식 ...
도봉구 창5동 마을활력소 ‘창...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