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범도장군 기념사업회 주최 영화 봉오동전투 특별시사회 개최
우원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각계 인사들 대거 참석
등록날짜 [ 2019년08월01일 16시25분 ]

영화 봉호동전투 스틸 컷.


홍범도장군 기념사업회 이사장 우원식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을)
홍범도장군 기념사업회(이사장 우원식)는 일제강점기 독립군의 첫 번째 승리를 그린 영화 봉오동전투의 특별시사회를 84일 오후 6용산CGV 4관에서 개최한다.87일 개봉을 앞둔 영화 봉오동전투의 특별시사회에는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회원과 정부, 정치계, 독립기념단체 인사들이 극장을 찾아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모을 예정이다. 이날 유은혜 부총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을 비롯하여 박재민 국방부 차관, 정진경 육군사관학교장, 김원웅 광복회장, 김지호 재향군인회장, 독립기념 단체 등에서도 참석한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김현권 의원, 홍의락의원, 은수미 성남시장, 한왕기 평창군수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영화 상영 전 원신연 감독, 우원식 이사장, 유은혜 부총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의 무대인사가 진행된다.

영화 봉오동전투는 19206, 독립군이 일본 정규군을 상대로 거둔 최초의 승리를 영화한 작품이다. 봉오동전투는 특정 인물이 아닌 무명의 영웅들을 재조명하고, 일제에 강력하게 저항하고 완벽히 승리하는 통쾌한 이야기를 그렸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대법원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 이후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 조치에 따라 국내 일본 제품 불매 운동 및 반일 감정의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작품이다.

우원식 이사장은 봉오동전투는 한 줄 이름조차 남아있지 않은 농민과 노동자들이 만들어낸 승리의 역사라며 “1910년 국권 침탈에 이어, 2019년 경제침략이 노골화되고 있는 이때, 모두가 힘을 모아 승리로 이끌었던 봉우동전투의 역사적 순간을 영화를 통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No Japan' 피켓 릴레이 (2019-08-05 13:07:24)
김선동 의원, 2년 연속‘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2019-08-01 14:43:29)
강북소방서, 차량 화재 초기 진...
노원시민대학 생활 속 민주시민...
서울병무청, 보호관찰청소년 대...
도봉소방서 ‘제16회 에너지의 ...
서울시, 어린이보호구역‧...
‘후보 매수’ 혐의, 우원식 ...
도봉구 창5동 마을활력소 ‘창...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