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보훈지청 국가유공자의 치매예방을 돕는다
치매예방프로그램 ‘소나기학교’ 수료식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12시09분 ]

서울북부보훈지청의 고령 국가유공자를 위해 실시한 '소나기' 수료식을 마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북부보훈지청 제공]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상출)이 고령 국가유공자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자체 치매예방프로그램인 소나기(소중한 나의 기억)학교수료식을 지난 5일 개최했다.

소나기학교는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개선 및 지남력, 소속감, 성취감 등 치매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청은 41명의 신청을 받아 지난 32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 간 운영했다.

수료식은 중도포기 없이 마지막까지 학습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37명의 어르신에게 교육 수료증을 전달해 성취감을 고취시미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에서는 개별 학습과정을 사진으로 기록한 자료와 발대식, 나들이, 방송 보도자료 등을 묶어 영상으로 감상하는 한편 책거리로 떡으로 자축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학습완료한 교재들을 모두 전시해 함께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어르신들의 학습과정을 도운 보훈섬김이들의 축하무대와 함께 웃음치료 특강이 실시됐다.

(83, 6.25참전유공자) 어르신은 수료자를 대표한 소감사에서 처음에는 이런 교재로 치매예방이 될까 의아심을 가지기도 했고, 흐릿한 기억과 삐뚤빼뚤 익숙하지 않은 손놀림에 색칠하기도 쉽지 않았지만, 교재를 한 장 한 장 풀어가며 새록새록 재미를 느끼고, 수료식까지 무사히 마치니 삶의 활력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환한 웃음과 함께 소감을 밝혔다.

김상출 지청장은 어르신 한분 한분이 건강하고 즐겁게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신 것 같아 보람되고 기쁘다"는 축하인사와 함께 "국가유공자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제품 불매운동 확산에 앞장선 ‘노노재팬 사이트’ (2019-07-18 16:32:35)
음주관리 소홀 서울시내버스회사 감차명령, 성과이윤 100% 삭감 (2019-07-09 13:05:05)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원, 창...
도봉구시설관리공단-다비치안경...
도봉구, 전 국민 대상 ‘제로페...
북부교육지원청, 우리가 꿈꾸는...
마들역, 유관기관과 2019년 폭...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스마일도...
도봉구, 아이용품 앱으로 주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