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육사생도가 노원구 고교생의 멘토 되는 리더십캠프 개최
7월 12일까지 캠프 신청 접수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09시40분 ]

지난 3월 육군사관학교와 진행한 열린 육사 공감아카데미 수료식 모습.[사진=노원구청 제공]


96~7일 육사에서 12

 

육군사관학교 생도가 노원구 고교생과 멘토-멘티로 하는 리더십캠프가 운영된다.

리더십 캠프는 리더로서의 자세를 키울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신설됐다.

96일부터 7일까지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인헌관, 화랑 연변장 일대에서 12일로 운영하는 이번 캠프는 관내 고등학생 50여 명이 대상으로 이번 달 12일까지 각 학교에서 2명씩 추천을 받는다. 학생들의 호응도에 따라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서바이벌’, ‘암벽타기’, ‘승마등의 체험프로그램과 ‘3분 스피치’, ‘생애도표 그리기’, ‘자기소개등의 조별 활동으로 구성했다. 생도 1명과 고교생 4명이 한조를 이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진로상담 등 선배와의 대화 시간도 갖는다.

구는 2016년도부터 노원구 내 7개 모든 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별 특화된 교육 인프라를 재능기부를 통해 제공하여 구민들의 평생학습 증진을 위한 관학 협력 사업을 추진 중이다.

빅데이터, 5G 통신 등에 대하여 배워보는 광운대학교의 ‘4차 산업혁명과 미래기술’, 도시정원 디자인, 나노기술 등 삼육대학교의 골라먹는 다섯 가지 지식등 구민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

지난 3월 승마, 국궁체험 등 육군사관학교와 진행한 열린 육사 공감아카데미의 경우 수강생 모집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인 문의 전화가 이어지는 등 구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하반기 강좌는 오는 10월에 운영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올해 신설된 육사 생도와의 12일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차세대 리더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관내 대학들과 협력하여 특색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평생학습관 ‘세대공감 스마트폰 활용 교육 (2019-07-12 16:26:23)
서울시립과학관 어려운 뇌과학을 위한‘뇌비게이션’운영 (2019-07-09 13:27:21)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원, 창...
도봉구시설관리공단-다비치안경...
도봉구, 전 국민 대상 ‘제로페...
북부교육지원청, 우리가 꿈꾸는...
마들역, 유관기관과 2019년 폭...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스마일도...
도봉구, 아이용품 앱으로 주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