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여름맞이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
무더위도 날려버리는 시원한 인문학 강의의 세계로~
등록날짜 [ 2019년06월25일 12시50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7월부터 8월까지 각 분야 인문학 저자들을 초청해 성인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구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독서를 통해 더위를 이겨내고 삶의 지혜를 배워 나가는 것은 물론, 인문학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는 76일 손경이 강사의 위드유, 이해와 공감720일 표정훈 교수의 책과 그림을 논하는 인문 교양83일 정유정 작가의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된다.

76일 진행되는 위드유, 이해와 공감강의는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가 관계로 풀어나가는 이야기를 전달한다. 누가 성을 배워야 하는지, 올바른 성의식은 무엇인지, 긍정적 성의식을 심어주는 성교육은 무엇인지, 미투보다 중요한 위드유에 관하여 이해와 공감을 통해 쉽고 솔직하게 풀어낸다.

720, 한양대학교 교수이자 출판평론가 표정훈 작가는 2019년 베스트셀러 저서 혼자 남은 밤, 당신 곁의 책을 주제로 문학, 역사, 철학적 지식과 상상력이 만나는 인문 교양을 이야기한다.

마지막 강연인 83일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정유정을 초청해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인간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신간 진이, 지니에서 나타나는 인간의 자유의지가 어떻게 두려움을 이기고 삶의 희망으로 치환되는가를 작가만의 따뜻한 시선으로 들려준다.

프로그램 참여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900-1835)로 문의 가능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책과 인문학이 함께 하는 이번 하계 특별 인문학 강연을 통해 구민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더불어 삶의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제3회 언론에 비친 도봉‘ 그림공모전 (2019-06-25 12:52:30)
도봉구 ‘중랑천 야생화단지’에서 인생샷 한 장 어때요~ (2019-06-20 13:19:40)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원, 창...
도봉구시설관리공단-다비치안경...
도봉구, 전 국민 대상 ‘제로페...
북부교육지원청, 우리가 꿈꾸는...
마들역, 유관기관과 2019년 폭...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스마일도...
도봉구, 아이용품 앱으로 주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