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임시오 의원 구정질문] CJ의 고양 아레나건설 창동·상계에 미치는 영향은
오승록 노원구청장, 국가기관 피맥 결과 신뢰
등록날짜 [ 2019년06월25일 12시02분 ]


임시오 의원은 원자력 병원 이름 개명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했는데 고민을 했는지 질문했다. 이어 서울 아레나 사업 추진 현황과 창동차량기지,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의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질문했다.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CJ가 관여하는 2만석 규모의 최첨단 아레나를 건설하면 서울 아레나는 사업을 포기하거나 규모를 축소해야 할 수도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박원순 시장이 창동차량기지에 서울대병원과 함께 첨단 의료산업단지로 키우겠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지난 10년간 준비했던 모든 사업들은 제로 베이스로 가는 것인지, 창동차량기지와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을 분리Å개발한다는 것인지, 도봉운전면허시험장 이전에 대해 경찰청과 합의를 확실하게 본 것이 맞는지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공릉동 국수거리 활성화를 위한 간판 재 설치와 공릉역에서 과기대 방향으로 제2 대학로 조성을 제안했다. , 지방공공기관 채용과 관련해 채용절차 미 이행 등을 지적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아레나 사업의 경우 피맥에서 나온 결과는 그런 것들을 감안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충분히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창동차량기지를 바이오 산업단지로 키우기 위해 서울대가 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박원순 시장의 말에 동의하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하고 싶은 일이며 이 사업을 확정짓고 싶다고 의욕을 보였다. 10년 동안 논의는 많았지만 준비된 것은 없었고, 창동차량기지와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의 개발은 당연히 통합개발로 하려고 한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의 이전에 대해서는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과 협의를 했으며 대체부지가 확정되지 않아 이전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동의의 내용에 대해 경찰청이 문서로 답을 해준 것은 없지만 동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국수거리와 제2대학로 조성에 관해서는 현장을 보고 고민해보겠다.

채용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비리라고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압력에 의해 누구를 부당하게 취직하거나 금품이 오간 것을 비리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절차상의 문제로 그래서 지적사항이 된 것이고 주의조치로 끝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답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우이천 계성교 앞 도로포장 공사 마무리 현장방문 (2019-06-25 12:46:50)
[노원구의회 김태권 의원 구정질문] 지역화폐 활성화 위해 업소에 현금 지원해야 (2019-06-25 12:00:40)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원, 창...
도봉구시설관리공단-다비치안경...
도봉구, 전 국민 대상 ‘제로페...
북부교육지원청, 우리가 꿈꾸는...
마들역, 유관기관과 2019년 폭...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스마일도...
도봉구, 아이용품 앱으로 주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