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천 노원힐링캠핑장에서 활력충전하자
예약은 매월 9일 구 홈페이지에서 - 주말은 노원구민만 이용가능
등록날짜 [ 2019년06월24일 14시59분 ]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지난 10월 노원힐링캠핑장 개장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 포천군 이동면 '노원힐링캠핑장'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개장 이후 지난달까지 103042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주말에 캠핑을 하고 비수기인 겨울철이 포함된 것을 감안하면 구민들의 호응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깨끗한 시설,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매달 예약시작과 동시에 주말 예약이 종료된다""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라고 말했다.

구는 올해 상반기에 편의시설 개선 공사를 추진했다. 화장실, 샤워장, 세척실 등을 하나의 출입구로 사용하는데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각각의 출입구를 분리하고 내부 공간을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위급상황 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앰프, 스피커 등의 방송시설도 새로 설치했다.

또한 오는 9월에는 캠핑장 내에서 콘서트가 열릴 예정으로 자연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노원힐링캠핑장은 민간 캠핑장을 임차한 것으로 연면적 13656규모로 35명의 캠핑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하루 최대 15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기본시설인 화장실, 샤워장, 세척장과 매점, 수영장, 잔디 운동장 등의 부대시설과 트램린 등으로 어린이들이 놀기 좋아 가족단위 캠핑에 안성맞춤이다.

캠핑장 주변으로는 백운산, 백운계곡, 흥룡사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접할 수 있어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좋은 최적의 힐링 장소다.

이용요금 또한 저렴하다. 노원구민 또는 노원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는 25000원에서 9만원으로 원래 이용료의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의 경우 20%를 추가로 감면해준다.

예약은 매월 9일 오전 10시부터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주말은 노원구민과 노원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만 이용이 가능하다.

오승록 구청장은 "힐링캠핑장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구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문화예술 컨트롤타워 문화재단 11일 출범 (2019-07-09 12:24:06)
노원문화예술회관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연·전시 선정 (2019-02-12 13:33:46)
도봉구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
도봉구, 2019년 자활근로 참여...
도봉구-초록우산어린이재단, 차...
서울병무청, 한국폴리텍Ⅰ대학...
도봉문화원, “하루의 일상,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