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경계한바퀴 '노원둘레 산천 길'···일석이조 효과
6월 17일부터 스탬프 투어 - 5곳 스탬프 찍으면 완주 인증서 발급
등록날짜 [ 2019년06월24일 14시43분 ]

노원구에 산재되어 있는 문화재와 특색 있는 명소들을 돌아보는 󰡐노원둘레 산천 길󰡑을 완주하고 인증서를 받아보자.

노원구는 지난 17일부터 노원둘레 산천 길 스탬프투어 운영에 들어갔다. 스탬프 투어는 지난해 7월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추진한 󰡐소확행 100일 아이디어 공모전󰡑 구민제안 은상 수상작으로, 노원의 자연명소와 관광지를 아우르는 노원 둘레산천길에 스탬프 투어함을 설치하여 구간별로 스탬프를 찍는 방식이다.

스탬프 투어함은 노원둘레 산천 길의 이야기 안내판 설치 지점인 󰡐수락산 초입󰡑, 󰡐학도암 갈림길󰡑, 󰡐묵동천 초입󰡑, 󰡐중랑천 초입󰡑 󰡐화랑대 역사관󰡑 등 총 5곳에 설치되어 있다.

5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완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인증서는 노원구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116-3776)로 신청할 수 있다.

노원둘레 산천 길은 서울둘레길 1코스(수락산둘레길~불암산둘레길~화랑대역)에 중랑천과 당현천이 더해졌다. 이 길을 걸으면 노원의 자연환경과 함께 태강릉, 화랑대역, 수락산 보루, 불암산성 등의 문화유산과 경춘선 숲길, 불암산 자연공원, 천상병시인 공원, 노원에코센터 등의 생태문화 공간을 두루 살펴볼 수 있다.

코스는 4코스 12구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연장 27.9완주 예상시간은 약 14시간이다.

1코스는 '치유숲길'로 총 6개 구간으로 이루어져있다. 1구간은 시인길로 수락산역~수락문~시인천상병공원~노원골, 2구간은 '바위길'로 노원골~거인발자국바윈~채석장터, 3구간은 '기원길'로 채석장터~수락산공원~덕릉고개다.

4구간은 '희망길'로 덕릉고개에서 불암산 둘레 길로 접어들어 작은 채석장~철쭉동산~넓은 마당, 5구간은 '설화길'로 넓은 마당~불암산 자연공원~학도암 갈림길, 6구간은 '동행길'로 학도암 갈림길~불암산 갈림길까지다.

2코스는 '시간여행길'3개 구간으로 되어 있다. 1구간은 불암산갈림길~강릉~예 화랑대역~화랑대역, 2구간은 '백세길'로 불암산갈림길~공릉산백세문~화랑대역, 3구간은 '경춘선 숲길'로 화랑대역~경춘선 숲길~경춘철교까지다.

3코스는 '에코둘레길'2개 구간으로 되어 있다. 1구간은 '힐링에코길'로 화랑대역~묵동천~중랑천, 2구간은 노원에코센터~당현천~중랑천까지다.

4코스는 '생태둘레길'로 중랑천환경센터~중랑천길~수락산역으로 되어 있다.


구는 지난해 수락산보루, 덕릉고개, 불암산성 등 17개소에 거점안내 표지판을 설치했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하여 코스 소개 및 주요 거점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는 모바일 플랫폼 구축도 완료했다.

구는 해설사와 함께 역사와 문화 이야기 등을 나누며 걸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참가자가 7인 이상일 경우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무료로 운영되며 전화(02-2116-3776)로 신청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노원구에는 뛰어난 자연환경과 문화유적 등 볼거리가 곳곳에 산재되어 있다""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해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도 즐길 수 있는 명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hanmail.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말로만 듣던 4차 산업을 직접 보고 체험한다 (2019-06-24 14:48:25)
서울병무청, 2019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및 안보견학 실시 (2019-06-19 16:41:25)
노원구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 ...
노원구상공회, 고객을 감동시키...
제14회 전국발달장애인댄스경연...
노원구 포천 ‘노원힐링캠핑장...
도봉구, ‘함께 꿈꾸는 그린도...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