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구본승 의원, 오현초등학교 ‘1일 명예교사’ 특강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6월17일 10시51분 ]

강북구의회 구본승 의원(송중동, 미아동, 3)은 지난 612일 번3동에 위치한 오현초등학교(교장 이경환) 강당에서 4학년 7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와 주민참여에 대한 내용의 1일 구의원 명예교사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강북구의회

이날 특강에서 구본승 의원은 민주주의의란 무엇이며 민주주의의 역사, 지방자치란 무엇인가? 등 지방자치와 주민참여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문제점을 찾아 어떻게 문제제기를 하여 주민참여를 할 것인가 등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에 대해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례를 들어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질문을 이끌어내고 공감하는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연 말미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의원에게 바라는 학생들의 작은 의견을 담은 건의사항 전달식을 가졌다.

구 의원은 강의를 통하여 지방자치는 주민들에 의해 뽑힌 대표자들이 의사결정을 하는데, 지금은 지방자치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민·관이 협치하여 사업을 기획-결정-집행하는 단계로 의사결정을 한다. 이 협치야 말로 진정한 주민자치로 나아가는 과정이라 생각하며, 우리 학생들도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위해 내가 바라는 욕구와 요구 등을 찾아 강북구 나아가 대한민국에 제기하였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관내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구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미래의 주인공들인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 및 학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이야기 하고, 의회와 의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참여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나아가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구의원 1일 명예교사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도봉청소년경찰학교 주변 꽃길 조성 참여 (2019-06-17 10:53:11)
강북구 의회 유인애 부의장, 번2동 148번지 오솔 어린이놀이터(청하어린이집 앞) 민원현장 활동 실시 (2019-06-13 12:37:11)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원, 창...
도봉구시설관리공단-다비치안경...
도봉구, 전 국민 대상 ‘제로페...
북부교육지원청, 우리가 꿈꾸는...
마들역, 유관기관과 2019년 폭...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스마일도...
도봉구, 아이용품 앱으로 주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