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중소기업옴부즈만 합동 기업 방문
일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향해 ‘지역일자리 대장정’ 두 번째!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8시11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520일 창5동 주민센터 마을활력소 창오랑에서 중소기업옴부즈만과 함께 관내 봉제(양말)산업, 자동차정비업 등 지역 특화기업들의 현장 규제 애로를 듣는 도봉구와 함께하는 기업 그물망 현장공감 간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도봉구의 지역일자리 대장정 찾아가는 원스톱 기업경영 컨설팅의 두 번째 시간으로, 중소기업옴부즈만의 각 분야 담당자들이 함께 해 중소기업 규제동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지역의 특화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제도 개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이번 현장공감 간담회에는 이동진 도봉구청장, 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차관급)을 비롯해, 도봉구 일자리 및 규제관련 담당자와 중소기업기업옴부즈만지원단의 현장애로 담당관, 전문위원, 서울북부고용 노동지청 기업지원팀장, 서울신용보증재단 도봉지점장, 우리은행 도봉구청지점장, 서울시 일자리 정책과장 등이 지원단으로 참석했다.

도봉구 지역특화사업인 양말·봉제사업체(영일섬유, 세재섬유, 경진섬유, 대경섬유)와 자동차 정비업체(서울모터스, 한양자동차, 요셉자동차) 대표들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먼저 양말·봉제사업체와의 간담회에서는 외국인근로자의 최저임금 차등적용 탄력근로시간제 단위기간 확대 등의 현실화 스마트앵커 건립 추진 요청 공동 양말 브랜드 출시 지원 등을 건의했다.

외국인근로자 최저임금 차등적용 건의에 대해서는 외국인근로자의 수습기간 확대, 최저임금액 감액규모 확대 등을 방안으로 제안하고, 법령 개선이 필요한 만큼 국회에도 이러한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양말공장이 있으나 대부분이 소규모 영세한 공장으로 근무환경이 열악해 이를 위한 스마트앵커(도심제조업시설) 건립 건의에 대해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현재 서울시 스마트앵커 대상지 자치구 공모사업에서 도봉구가 (조건부) 선정되어 약 280억의 건립비용을 확보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뿐 아니라, “소규모 영세업체의 화재 예방을 위한 과기부의 공공수요 지능형 디바이스 개술개발 및 시범서비스공모에 당선되어 지역의 대부분인 소규모 공장들과 영세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이 진행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공동 양말 브랜드 출시 건의와 관련해서는 서울시 소상공인 종합지원제도 중 협업화 지원 제도등을 안내했다.

이어 진행된 자동차정비업체 간담회에서는 자동차종합검사 시설기준 차등화 자동차정비업체 대기배출시설 특별검사 횟수 감축 환경설비 개선을 위한 정비 지원 강화 필요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기업 운영자금 재원 확대 덴트업체 환경규제 필요 등에 대한 건의를 내놓았다.

 

도봉구 관내의 자동차 정비업체는 대부분이 영세해 환경설비 개선을 위한 투자가 어렵다는 건의에 대해 서울신용보증재단 도봉지점장은 지역밀착 협약보장을 통해 장기간·저금리 보증서대출지원 방안 등을 제안했다.

환경설비 개선을 위한 지원에 대해서는 오는 6월부터 방지시설 설치비 지원이 예정되어 있음을 공지하고, 서울시 관련부서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신청사업장 11개소 모두 설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일자리 현장의 건의와 애로를 듣고 공감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올해 처음 도봉구에서는 찾아가는 원스톱 기업경영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고, 이번 시간은 서울시와 중소기업옴부즈만과 함께 도봉구와 함께하는 기업 그물망 현장공감 간담회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오늘 도봉구의 다양한 제안들이 타 자치구의 의견들과 함께 쌓여 개도개선으로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코레일, 노원구 광운대역세권 개발 사전협상 착수 (2019-05-27 14:12:53)
강북구, ‘우이 예술인마을’ 공공주택 입주자 모집 (2019-05-22 10:59:07)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
도봉구,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
도봉구 전국 최초 공공기관 ‘...
도봉구 지역경제의 중심 ‘전통...
도봉구 창5동, 추석맞아 ‘사랑...
도봉구 마을극장 흰고무신 '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