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우이초교앞 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 현장 점검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7시33분 ]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은 지난 16일 오전 인수동 우이초교 앞 사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논의하기 위해 관계 기관 담당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 이백균 의원

이날 우이초교 앞 사거리에는 강북경찰서 천성현 교통시설반장, 강북구청 관계 공무원, 우이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회원, 마을버스 기사 등 여러 분야의 관계자들이 함께 했으며,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녹색어머니회는 학생들이 등하교시 대각선 지역으로 빨리 이동하기 위해 동시에 가로, 세로 2개의 횡단보도를 건너는 경우가 많아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며, 대각선으로 횡단보도를 설치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적극적으로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반겼다. 마을버스 기사분은 대각선횡단보도가 설치된다면 이점이 많겠지만 주변에 불법주차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통이 혼잡해 오히려 불편할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했다. 이 외에도 녹색어머니회에서는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해 옐로 카펫,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강북경찰서 교통시설반장에 따르면 이지역의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는 장점이 많을 것으로 보이며 6월경이면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할 수 있다고 하였으며, 강북구청 교통행정과는 교통의 흐름을 방해하고 있는 불법주차 단속을 시행해 새로운 신호체계 준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나가자고 하였다.
이백균 의장은 “대각선 횡단보도는 신호가 바뀌면 모든 차량을 일시에 정지시키므로 보행신호 중에 차량이 우회전을 할 수 없어 교통사고 안전 증진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김태권·신동원 의원 관내 부실 건축물 현장방문 (2019-05-27 16:19:17)
도봉구의회, 제287회 임시회 폐회 (2019-05-23 17:30:29)
도봉구, 쌍문1동 백운시장 전통...
도봉구, ‘제3회 언론에 비친 ...
도봉구, 여름맞이 작가와 함께...
도봉구 어린이 인권교육 ‘인권...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우...
도봉구, 찾아가는 청춘건강교실...
도봉구 창2동 동복지대학 졸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