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예술회관 '교과서 예술여행' 출발
한국음악, 서양음악, 세계 타악을 주제로 4~11월 진행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14시05분 ]


학생들이 교실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교과서 속 예술영역을 공연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과서 예술여행󰡑이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11월까지 진행된다.

노원문화예술회관 기획 프로그램인 교과서 예술여행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예술가들의 무대를 통해 직접 배우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효과 증대와 창의력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 해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며 학교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노원문화예술회관의 주요 문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올해는 노원문화예술회관 인근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것을 노원구 전역의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하였으며 객석 1층만 오픈하여 모든 학생들이 더욱 가까이에서 공연에 몰입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4월에는 한국음악을 주제로 국악그룹 소름[soul:]진행했다. 함께 국악 동요를 부르고 장단을 익히며, 직접 무대에 올라 판소리를 배워 보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한국음악 수업이 무대에서 펼쳐졌다.

매년 학생들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는 선생님은 󰡒내실 있는 공연 짜임새가 돋보였고, 연주자들의 기량이 더욱 우수해져서 매우 만족스럽다.󰡓며 호평을 보냈다.

교과서 예술여행은 6월에는 서양음악, 10, 11월에는 세계타악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담당자 전화 문의(02-2289-6769)로 신청하면 된다.

노원문화예술회관은 공연장이 지역 내 문화 교실로서의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자체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TS제주방송, ‘제5회 함께하는 음악회’ 18일 개최 (2019-05-09 17:57:28)
서울지방병무청, 국립서울현충...
서울지방병무청, 성 추행범 붙...
노원구 “반려견 이해하면 더욱...
강북구, ‘우이 예술인마을’ ...
노원구 생물테러 대비 모의 훈...
서울시의회 자정노력 전국으로 ...
서울지방병무청, 정책 투명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