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청년일자리 카페 수요맞춤형 취업지원
성공적인 청년취업을 향해 출발!
등록날짜 [ 2019년05월10일 16시44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11월까지 매월 도봉구 청년일자리 카페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수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도봉구 청년일자리 카페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도봉구 덕릉로 315)과 무중력지대 도봉(4호선 창동역 1번출구) 두 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취업지원서비스와 일자리 키오스크(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를 통한 일자리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프로그램은 매월 약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성공을 부르는 이미지 & 스피치 코칭 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같은 모의면접 NCS 필기시험 합격의 핵심 비법 자기소개서·이력서 1:1 컨설팅 현직자 1:1 직무 멘토링 다양한 업계의 현직자를 초대하여 직무관련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멘토링 파티 스터디그룹 맞춤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문강사의 취업특강을 별도로 마련함은 물론, ‘전문상담사의 1:1 직무분석상담’, ‘스터디그룹 멘토링을 통한 청년들의 심층상담 및 취업 컨설팅을 돕는다.

오는 517일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취업적성 전문강사의 ‘NCS 필기시험 합격 핵심비법강의가 준비되어있고, 무중력지대 도봉에서는 515일과 29일 현직자 직무 멘토링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 참여는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에서 도봉구 일자리카페를 검색하여 사전에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지난해 도봉구 청년일자리 카페에서는 22번의 취업관련 프로그램 및 강의가 진행됐으며, 350여명의 구직 청년들이 참여해 정보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도봉구에서는 청년들의 취업스터디 지원을 위해 스터디룸 대관 및 취업관련 도서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청년 취·창업 스터디 지원사업도 진행중이다.

도봉구에서 취·창업을 준비하는 19~39세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스터디룸 지원은 연중 10팀을 모집하고 팀별로 최대 4개월(32, 1일 최대 3시간)을 지원하고, 취업관련도서는 1인당 1권씩을 구에서 직접 구매해 지원한다.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알림/예산행사모집)의 내용을 참고해 이메일(kiku224@dobong.go.kr) 또는 일자리경제과(2091-2892)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년 취업난이 날로 가중되고 있는데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 및 강의들이 사회의 첫발을 준비하는데 기반이 되길 바란다.”면서 더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동북부 경력단절여성·고령자 일자리 발굴 및 취업지원 (2019-05-14 13:21:52)
노원구상공회 인사노무관리 설명회 개최 (2019-05-09 10:49:10)
서울지방병무청, 국립서울현충...
서울지방병무청, 성 추행범 붙...
노원구 “반려견 이해하면 더욱...
강북구, ‘우이 예술인마을’ ...
노원구 생물테러 대비 모의 훈...
서울시의회 자정노력 전국으로 ...
서울지방병무청, 정책 투명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