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임시오 추경예결위원장 인터뷰) 건강한 노원, 안전한 노원을 위해 꼭 필요한 예산을 적재적소에
구민의 혈세, 한 푼도 허투루 사용하지 않아야
등록날짜 [ 2019년04월29일 10시22분 ]

사진제공 노원구의회

구의 재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예산의 낭비 요인은 없는지, 시급성과 효과성에 있어서 적정한 사업에 예산이 편성됐는지 등에 대해 심도 있고 세심한 심의로 구민들을 위한 심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6일 제250회 노원구의회 임시회의 2019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을 다루는 예결특위에서 위원장으로 지휘봉을 잡게 된 임시오 의원(자유한국당, 공릉1,2).

임시오 의원은 이노근 의원의 비서관 출신으로 다년간의 정치 경력이 있을 뿐 아니라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등 주민을 위한 투철한 책임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임 의원은 예산은 결국 구민의 세금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공익성을 가지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심의해야 한다. 귀중한 혈세가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도록 노력했다고 했다.

현명하게 예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임시오 위원장을 만나보았다.

 

예결위의 위원장으로서의 소감과 운영방향은

미력한 내게 막중한 임무를 부여해준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전하고 싶고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일을 제대로 해내겠다고 생각했다.

추경을 심사하는 동안 21명 노원구 의원 전체의 의견이 잘 모아져 상임위에서 올라왔다. 이를 다시 한 번 들여다보면서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소임을 다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했다.

다행히 예결위의 의원 7명 모두가 구정의 안정과 구민의 안전,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그럼에도 누구도 소외되거나 방치되지 않는 나눔이 있는 건강복지 노원을 만들겠다는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조금도 허투루 사용되지 않도록 중지를 모을 수 있었다.

 

2019년도 추경안의 규모는

기존 예산인 89259700만원 대비 3.15%가 증가한 28158백만원이다.

보도환경 개선 등 주민생활 환경개선 사업과 공동육아방 설치사업 등 주민 복지 사업 같은 시급히 시행해야 할 사업을 중심으로 본안 138개와 신규 7개를 포함한 145개의 사업에 대해 심의했다.

주요 세입내역은 2018년도 순세계 잉여금 중 2728백만원과 국시비 보조금 추가 내시액 95천만원이다.

 

중점을 두고 심의한 사업이 있다면

전반적으로 시급히 시행해야 할 사업들이었기에 모두 꼼꼼히 들여다 보려고 노력했다.

어린이 공원 재생 사업 등 구민의 생활환경 조성사업과 서울노원지역자활센터 건립 및 공동육아방 추가 조성 사업, 난임부부 지원 사업 등 나눔이 있는 노원을 위한 복지지원사업이 있었다. , 문화체육 분야의 사업과 교통분야 사업,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국토 및 지역개발분야 사업,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이 있다.

특히 이번에는 재난에 대비한 구민안심보험 가입 사업이 있었는데 이는 일상생활 중에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 사고, 범죄 등으로 후유장애를 입거나 사망 등의 피해를 입은 구민에게 보상할 수 있는 안전보장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 사업에 135백만원을 편성했다. 타구와 비교를 통해 11개 부분에 대해 담보 내역을 설정해서 배정한 것으로 구민을 위해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진행했다.

각 상임위에서 심도 있게 건건별 다뤄서 올라온 내용들이었고, 추경 심의과정에서도 각 상임위 의원들로 잘 배정되어 적절하게 조정해서 잘 담아냈다고 생각한다.

아이휴 센터와 상계동 목공예방 건립 신설로 토목 분야에서 예산이 깍인 부분이 조금 아쉬웠지만 2차 추경에서 잘 담아낼 것이라고 본다.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구민의 품으로 돌려지는 예산에 대한 심의는 당리당략을 떠나 대승적 관심으로 원칙과 소신을 갖고 예결위에 임했습니다. 의정활동에 대한 소신은 지역주민과 의원 모두가 노원이라는 최대공약수를 창출해낸다는 말을 늘 가슴에 새기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과 소신을 다하는 모습으로 민원을 해결하는 의원으로 남겠습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최치효 위원장, 번3동 한진아파트 앞 보도 정비 공사 현장 방문 (2019-05-07 10:56:36)
노원구의회 제250회 임시회 개회 (2019-04-23 11:12:30)
서울지방병무청, 국립서울현충...
서울지방병무청, 성 추행범 붙...
노원구 “반려견 이해하면 더욱...
강북구, ‘우이 예술인마을’ ...
노원구 생물테러 대비 모의 훈...
서울시의회 자정노력 전국으로 ...
서울지방병무청, 정책 투명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