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어린이 카시트 장착된 현장학습차량 지원
탑승 담당교사의 안전운행 현황 보고 및 설문 조사 등의 모니터링
등록날짜 [ 2019년04월15일 13시36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어린이집 현장학습차량 운행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좌석에 영·유아 카시트 장착이 완비된 어린이집 현장학습 차량을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지원한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지난해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영유아(6세미만의 취학 전 아동)의 차량 탑승시 유아보호용 장구(카시트) 장착 및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되어 어린이집의 현장학습체험 일정 취소가 많이 발생했다.

이에 구는 어린이 카시트 등이 장착된 차량을 어린이집에 지원해 영·유아들에게 안전한 외부활동 편의를 제공하고, 교육활동 기회를 높여 보육의 질 향상은 물론,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차량은 어린이집별 현장학습 인원에 따라 연 1~2회 차량을 지원하고 도봉구 관내, 서울시 및 경기도 인근까지 당일 왕복운행을 지원한다. 차량이용에 대한 별도의 이용료는 없다.

구는 지원차량에 함께 탑승한 담당교사에게 2번 이상 안전운행 현황보고, 설문조사 등을 통해 차량운행에 대한 모니터링도 진행한다.

사업 진행을 위해 구는 카시트 설치가 완료된 45인승 차량 2, 25인승 차량 1대 총 3대와 계약을 체결했다.

차량지원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는 3월 구 홈페이지를 통해 4월부터 8월까지 지원분을 신청 받았으며, 관내 145개소 어린이집이 신청해 오는 8월까지 차량 지원을 받게 된다.

지난 44일에는 도봉구립어린이집에서 만4~5세 아동 38, 보육교사 3명 등 총 41명의 인원이 45인승 현장학습차량으로 관내 자연체험학습장을 방문하여 봄을 주제로 자연교육 및 관찰활동 등 체험학습을 진행하기도 했다.

오는 7월에는 9월부터 11월까지의 지원분을 신청 받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어린이집 현장학습 차량 지원사업으로 영유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가 높아져 보다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받고, 가정에서도 현장학습 때마다 부담했던 차량 대여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어린이집, 가정 모두가 만족하는 도봉구 보육환경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후광복군기념사업회 청소년 광복군 해설사 양성한다 (2019-04-16 16:25:39)
도봉구, 중장년층 인생 후반전 위한 ‘도봉구 50+ 프로그램’ 운영 (2019-04-15 11:58:53)
서울지방병무청 5월 1일 병역판...
서울북부보훈지청 중랑구에서 ...
도봉구, 문체부 ‘문화가 있는 ...
도봉구,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
도봉구 ‘1회용품 없는 공공청...
도봉구, ‘4월 찾아가는 현장탐...
서울지방병무청장, 심폐소생술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