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천사, 첫 봉사로 ‘도봉천사와 어르신이 함께 하는 밥상’ 열어
특별한 발대식 없이 봉사로 첫 활동 알려, 지역위해 할 수 있는 일 찾아 발벗고 나설 것
등록날짜 [ 2019년04월09일 17시28분 ]

도봉천사(회장 장명식)는 지난 2월 식당에서 점심을 함께 나누면서 소박하게 인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후 특별한 발대식 없이 지역에 계신 외로운 어르신들과의 밥상을 준비하면서 그 모임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도봉천사는 지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거주하고 있는 구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며, 관의 지원은 일체 받지 않고 자력으로 봉사하는 민간봉사단체이다.

지난 329, 방학1동 주민센터가 북적거렸다. 도봉천사가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떡국 나눔을 실시한 것.

방학1동 주민센터 학둥지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자리였으며, 봉사단원들의 후원을 모아 떡만둣국·제철과일·김치를 대접했다.

이날 만든 떡국은 겨울을 나면서 활동이 적었던 어르신들이 몸이 허할 것을 염려해, 24시간 동안 푹 고아낸 고기육수를 사용해 든든한 한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도봉동의 유니국수에서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어 기쁘다며 전날부터 하루종일 끓인 고기육수를 협찬했다. 유니국수는 고기국수로 유명한 지역의 맛집이기도 하다.

장명식 회장은 틀에 박히지 않는 자율적인 봉사를 실천하고자 도봉천사를 구성하게 됐다. 관의 조건에 의해 어렵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을 보며 늘 가슴이 아팠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활동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도봉천사의 식사대접은 올해 상반기 중 지속적인 활동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417(방학2)·425(방학3)에서도 점심식사대접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계절에 맞는 메뉴로 식사대접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순금 부회장은 도봉천사 단원 여러분들과 방학1동 학둥지 부녀회에서 오늘 점심식사 대접을 위해 많이 준비했다.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봉천사와 어르신이 함께 하는 밥상은 회원인 장명식 회장(RAUM)·박건주 부회장(크로바)를 중심으로 전순금 부회장, 김을상 총무(영광굴비), 김영진 (유니국수), 김정윤 (RAMI), 박영민 (비틀즈), 유성민(떡이야기)가 후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관내 모범 택시 운전사회 동아리, 굿윌스토어 홍보대사로 나서 (2019-04-09 17:29:41)
도봉구 방학2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텃밭나눔활동 추진 (2019-04-05 15:07:00)
서울북부보훈지청 중랑구에서 ...
도봉구, 문체부 ‘문화가 있는 ...
도봉구,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
도봉구 ‘1회용품 없는 공공청...
도봉구, ‘4월 찾아가는 현장탐...
서울지방병무청장, 심폐소생술 ...
서울시 비정규직 노동자 등 2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