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취업직장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50세 이상 일자리지원 사업 확대
등록날짜 [ 2019년04월09일 14시01분 ]

노원50플러스센터 허브로

직업상담사 배치, 취업 매칭

 

노원구(구청장 오승록)50~64세 중장년층의 위한 인생 후반기 일자리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취업 희망 중장년층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제공은 물론 긍정적인 인생설계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상계2동에 위치한 노원50플러스센터 1층에 일자리 상담소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구직 지원활동에 들어갔다.

구는 일자리상담, 진로설계 및 취업 멘토링 등을 위해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했으며, 취업알선시스템을 활용한 취업 매칭 및 직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우리동네 꽃 담길 단장 프로젝트''신 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 사업'으로 중장년 전문 인력이 본인의 지식과 경력으로 사회공헌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우리 동네 꽃 담길 단장 프로젝트는 관내 근린공원 중 노후 된 곳을 정비하여 활력 넘치는 힐링 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원 관리 분야 교육이수자, 자격증 소지자 및 센터 내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를 우선으로 총 40명을 선발했다.

신 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 사업은 전문경력 및 노하우를 지닌 중장년 은퇴자와 경력단절 유휴 전문 인력을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서비스 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하는 것이다. 105명을 선발하여 노인 활동지원, 방과 후 아동 돌봄, 법률상담, 학습지도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활동에 따른 실비와 수당이 지급된다.

구는 이들 사업이 '주된 일자리재취업 일자리사회공헌 일자리'로 이어지는 인생 3모작 구축을 위한 기반으로 사회 참여율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중장년층이 사회활동으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는 우리 사회의 큰 자산"이라며 "인생의 후반전을 앞두고 있는 중장년층이 새로운 변화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나에게 맞는 면접 메이크업’ 프로그램 개최 (2019-03-06 14:26:46)
서울북부보훈지청 중랑구에서 ...
도봉구, 문체부 ‘문화가 있는 ...
도봉구,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
도봉구 ‘1회용품 없는 공공청...
도봉구, ‘4월 찾아가는 현장탐...
서울지방병무청장, 심폐소생술 ...
서울시 비정규직 노동자 등 2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