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에 사랑의 향기를 듬뿍 전해 줄 ‘노원향기봉사단’ 발대식 가져
등록날짜 [ 2019년02월27일 15시52분 ]

지난 2월 13일, 노원구민회관 3층 회의실에서 ‘노원향기봉사단’이 발대식을 가졌다.

노원향기봉사단은 노원에서 이웃의 도움을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의 향기를 나눠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는 봉사활동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오승록 청장을 대신해서 이인숙 사모와 이경철 의장, 김성환 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노원향기봉산단으로 활동을 펼쳐나갈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인사말, 내빈소개 및 축사, 노원향기봉사단 회원 소개, 봉사단 계획,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봉사단의 초대 단장을 맡게 된 김금용 단장은 노원구에는 많은 봉사단체들이 있다.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이름만 올려 놓는 경우도 있다. 우리 봉사단은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곳을 직접 찾아 열심히 활동하려고 한다. 더 많은 회원이 오겠다고 했지만 실제로 봉사할 수 있는 분들만 모시고자 6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했다.”우리 회원 모두가 함께 해야 노원에 사랑의 향기를 전파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같이 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이경철 의장은 살면서 가장 가치있는 일이 바로 남을 돕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가족이나 지인을 돕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전혀 모르는 타인을 돕기 위해 시간과 돈을 쓰는 것은 가장 가치있는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노원향기봉사단 여러분들 모두는 천사라고 생각한다. 노원구를 더욱 따뜻한 곳으로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성환 의원은 평소에 봉사활동으로 훈련된 분들만 모인 듯하다. 너무 기대된다. 이 세상은 기적 같은 곳이다. 기쁜 일은 두 배로 만들고, 슬픔은 반으로 줄이는 것은 매개자가 있어야 한다. 바로 그런 분들이 여기 모인 분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여러분 덕분에 노원구가 행복한 곳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감사하고 고맙다고 했다.

한편, 노원향기봉사단은 평화복지관 급식봉사, 남성 어르신만 기거하는 노인정을 찾아 회원들이 조를 편성해서 반찬 봉사를 하는 등의 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유스챔버오케스트라, 노원농아인 쉼터에 쌀 후원 (2019-02-27 15:54:27)
도봉구 방학3동, 동성제약(주)로부터 ‘사랑의 비타민’ 전달받아 (2019-02-20 12:57:26)
도봉구, 프리스타일 랩배틀 ‘F...
도봉구 방학2동, ‘정신건강프...
도봉구, 제2회 대한민국 지방정...
도봉구,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
도봉문화재단 임원모집 공고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강북구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