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회원도시 최초 4년 연속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수상
걸으며, 기부하고, 문화를 배우고, 힐링도 하는 도봉구의 걷기 프로젝트
등록날짜 [ 2019년10월31일 14시40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서 주관하는 4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2016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특히, 도봉구의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100개 회원 도시 중 최초로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도봉구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

구는 올해 주민 주도의 걷기공동체 운영과 기부 문화해설사와 함께 역사 문화 벨트걷기 초등학생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건강만점 학교운영 구청장 공약사업인 걷기의 생활화 걷기 좋은 거리 만들기 등 역사문화 도봉걷기벨트 활성화 프로젝트운영으로, 2018년 대비 걷기 실천율은 11.4% 향상했고, 비만율은 0.6% 감소하는 성과를 보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6년에는 건강도 챙기고 기부는 덤둘리건강계단, 자연친화 올레길 걷기프로젝트로 타 도시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며 제1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17년에는 걷기 좋은 길 조성 주민 건강활동가의 발굴·양성을 통한 다양한 주민걷기 소모임 운영 걸으면서 기부하는 나눔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걸을 수 있는 도시, 걷기 쉬운 도시, 걷고 싶은 도시, 함께 걷는 도시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도봉구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자연 친화적 아토피 힐링캠프 힐링숲 체험 힐링 자조교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아토피 환아 의료비 지원 등의 사업으로 도봉구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아토피 힐링 건강도시 프로젝트, 핀란드에서 배워가다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만의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역사문화 벨트 걷기 활동과 걷기 좋은 환경 조성 등 다각적인 걷기 사업 추진으로 주민들에게 걷기가 일상화되길 바란다.”면서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는 회원도시의 건강도시 정책을 독려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 및 전파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2016년도부터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을 신설하여 시상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진행 (2019-11-15 13:17:36)
도봉구, 노인복지시설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 (2019-10-28 10:54:38)
성인발달장애인 리듬합주단 ‘...
도봉문화원-(사)대한노인회 도...
도봉구의회, 청렴의식 강화 위...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도봉구...
도봉구 , 2019년 제4차 생활안...
도봉구, 11월 생활예술동아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