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찾아가는 현장 의정활동 전개
기억키움쉼터, 통합관제센터, 오동근린공원 찾아
등록날짜 [ 2019년10월28일 10시00분 ]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서승목)는 제229회 임시회 상임위 기간인 1023일부터 24일까지 수유동기억키움쉼터 u-강북구통합관제센터 오동근린공원 배드민턴장까지 총 3개 시설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사진제공 강북구의회

먼저 행정보건위원회 의원들은 수유동기억키움쉼터(강북구 삼양로 476)방문했다. 기억키움쉼터는 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매환자 중 장기요양서비스 신청 대기자와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낮 시간 동안 보호, 인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의원들은 시설을 꼼꼼히 점검한 후 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펼쳤으며, 특히 기억키움쉼터 교육공간이 다소 협소한 점에 아쉬움을 표하며 쉼터 공간 확대 방안과 치매안심센터 접근성 강화를 위한 권역별 시설 확립 데이케어센터와 연계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이어 행정보건위원회 서승목 위원장과 김명희, 최치효, 이정식, 김미임 의원이 방문한 u-강북구통합관제센터(솔매로4914)는 방범, 공원관리, 주정차단속 등 CCTV를 통합 관리하고, 하천수위, 재난화재 등 상황에 대한 365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각종 범죄와 재난예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담당 팀장에게 업무 보고를 받은 의원들은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시는 직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CCTV 추가 확보 쓰레기 무단투기 CCTV 연계 센터직원 처우개선안 등에 대해 집행부와 다각적으로 검토할 것이라 밝혔다.

다음 행정보건위원회는 오동근린공원 실내 배드민턴장을 찾아 시설 및 주차공간 점검 후 도시관리공단 이사장과 배드민턴장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의원들은 배드민턴장 운영수지가 매년 적자인 점에 대해 이용요금을 현실화하여 시설보강 및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져야 한다.”밝혔다. 이어 주차장 요금징수, 주정차 단속 등 방법을 통해 주차 민원을 최소화해야 하며, 오동근린공원을 이용하는 주민과 아이들에게 흡연 피해가 없도록 흡연부스와 흡연단속 등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 강조했다.

현장활동을 마치며 행정보건위원회 서승목 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행정보건위원회는 구민을 위한 행정·복리시설이 그 설립 목적에 맞게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필 것이고, 현장 중심의 구민과 함께하는 강북구의회 실현을 위해 활발한 현장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쌍수교~백운교 통학로 조성공사」 현장방문 (2019-10-30 15:56:02)
강북구의회 김미임 의원,번1동 한천로129길 도로포장 현장 의정활동 실시 (2019-10-28 09:59:42)
성인발달장애인 리듬합주단 ‘...
도봉문화원-(사)대한노인회 도...
도봉구의회, 청렴의식 강화 위...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도봉구...
도봉구 , 2019년 제4차 생활안...
도봉구, 11월 생활예술동아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