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채수창의 행정심판(15)> 봉사활동 실적을 관리하려면?
등록날짜 [ 2019년02월01일 11시33분 ]

그동안 여러 단체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해왔는데, 봉사활동 실적을 관리하지 않아 봉사활동 한 아무런 기록이 없습니다. 이제라도 봉사활동 실적을 만들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봉사활동을 아무도 모르게 할 수도 있지만, 기왕하는 것 봉사점수를 관리하면서 한다면 훨씬 좋을 수 있습니다. 봉사점수를 관리하려면 먼저 인터넷 1365자원봉사포털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 계정을 통해 봉사활동할 곳이 어디 있는지 확인도 하고, 본인이 한 봉사활동을 점수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수가 본인이 진학하거나 입사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관련 사항>

자원봉사란 개인 또는 단체가 지역사회 및 국가를 위하여 대가없이 자발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제공하는 행위이다(1365 자원봉사포털). 그러므로 자원봉사는 이웃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익성이 있어야 하며, 일정기간 지속성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참여해야 가치가 있다.

자원봉사가 대가없이 시간과 노력을 제공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봉사활동 실적을 제대로 관리하면 여러 면에서 활용가치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매년 1월 각 경찰서에서 아동안전지킴이를 선발할 때 아동안전 관련 봉사 열정이 있을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 때 본인의 열정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 봉사점수 제시가 될 것이다. 또한 대학 또는 회사에 입사할 경우에도 자기소개서에 지원하는 분야에 대한 봉사활동을 적고, 이에 대한 증거자료로 봉사점수를 제출하면 준비된 사람으로 선발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봉사활동을 할 경우에도 앞으로 자신이 진학하거나 입사하고 싶은 분야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 사회복지 쪽으로 진학하고 싶으면 복지센타 등에서 제안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재난안전 쪽으로 입사하고 싶은 경우에는 사)지구촌안전연맹 등에서 제안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에는 봉사점수의 활용가치가 점점 높아지다 보니 봉사점수를 허위로 조작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지난 10월 축구 국가대표 장현수 선수의 경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조건으로 병역특례 혜택이 주어졌는데, 그 기간 동안 봉사활동을 하지도 않았으면서 마치 한 것처럼 봉사활동 실적을 제출한 것이 밝혀지면서 호주에서 열릴 원정 A매치 경기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었다.

 

 
     
올려 0 내려 0
채수창 자문위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년 민방위·비상대비 도봉구 우수구로 (2019-02-01 11:52:26)
상계백병원·북부지검 피해자 의료지원 협약 (2019-01-22 14:43:31)
노원구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 ...
노원구상공회, 고객을 감동시키...
제14회 전국발달장애인댄스경연...
노원구 포천 ‘노원힐링캠핑장...
도봉구, ‘함께 꿈꾸는 그린도...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