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평화문화진지에서 ‘플레이 플레이 피스’로 놀자
브라질 타악앙상블 바투카다·놀이대장·기억수집소 등 주민워크숍 풍성
등록날짜 [ 2019년10월18일 16시16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평화문화진지에서 플레이 플레이 피스(PLAY PLAY PEACE)’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플레이 플레이 피스에서는 브라질 타악앙상블 바투카다 오픈워크숍 놀이대장 아카이빙 기억수집소세 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먼저 바투카다 오픈워크숍은 지난해 바투카다 마을연주단워크숍을 통해 구성된 우리 마을연주단 어머난가봐가 강사진 뽈레뽈레와 함께 바투카다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클래스를 운영한다. 바투카다는 브라질 전통 타악기 앙상블로, 바투카다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뽈레뽈레와 우리 마을연주단 어머난가봐와 함께 오픈클래스를 통해 기존의 참가자들과 신규 참여자들이 모여 바투카다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도봉구에서 새로운 리듬과 강사양성을 위한 목표로 워크숍을 11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할 예정이다.

놀이대장은 플레이 플레이 피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6~7세 어린이 대상의 신체 놀이를 바탕으로 연극, 미술, 음악 등의 예술 장르를 놀이로 배우는 참여형 예술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김용택(노디)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방학캠프 1-3기 놀이교육 주강사가 진행하며 도봉구 관내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월 4, 16회에 걸쳐 1127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기억수집소는 평화문화진지에 대한 기억을 수집하는 아카이빙 프로그램으로, 평화문화진지의 과거와 오늘을 기록할 수 있는 기억, 생각, 사진, 그림 등 다양한 기억을 수집하는 프로젝트이다. ‘기억수집소는 평화문화진지 현장과 온라인(평화문화진지 홈페이지 http://culturebunker.or.kr/)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기억수집소에서 수집된 기록은 12월 초 책자로 발행하고, 전시와 오픈포럼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에 관한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평화문화진지(070-4949-7582)로 문의하면 된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청소년들만의 문화배틀 무대 ‘제8회 JMT' 공연 (2019-10-22 10:51:29)
도봉문화원, 전국향토문화공모전 특별상 수상 (2019-10-16 13:11:25)
성인발달장애인 리듬합주단 ‘...
도봉문화원-(사)대한노인회 도...
도봉구의회, 청렴의식 강화 위...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도봉구...
도봉구 , 2019년 제4차 생활안...
도봉구, 11월 생활예술동아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