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지방병무청, 2019년도 병역판정검사 시작
기찬수 병무청장, 병역판정검사 수검자 격려
등록날짜 [ 2019년01월28일 13시19분 ]

기찬수 병무청장이 첫 번째 현역입영대상자 임중현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지방병무청 제공]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2019년도 병역판정검사를 128일부터 11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병역판정검사대상자는 2000년도(19)에 출생한 사람과 올해 병역판정검사 연기사유가 해소된 사람 등으로 서울지방병무청에서는 총 69천여 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병역판정검사 일자와 장소는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아이핀 등을 통하여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병역판정검사는 기본검사와 정밀검사로 나누어서 실시된다.

기본검사는 심리검사, 혈액소변 검사 및 잠복결핵검사, 영상의학검사, 혈압 및 시력측정 등을 실시해 간질환, 당뇨질환, 간염, 신장 기능, 심혈관계 질환 등 종합적으로 건강정보를 확인한다. 기본검사 결과와 본인이 작성한 질병상태에 대한 문진표, 지참한 병무용진단서 등을 참고하여 내과, 외과 등 해당과 전문의가 정밀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병역판정검사를 마친 사람에게는 건강검진결과서를 제공하여 개인별 건강관리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병역의무자들은 질병 및 심신장애 정도의 평가기준인 병역판정신체검사 등 검사규칙’(국방부령)에 따라 판정된 신체등급과 학력 등 사항을 고려하여 현역병입영대상, 보충역, 병역면제 등으로 병역처분을 받게 된다.

다만, 학력이 고퇴이하이면서 신체등급 1~3급에 해당되어 보충역 처분 대상이지만, 본인이 현역병 입영을 원하는 경우에는 현역병입영대상으로 병역처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찬수 병무청장이 서울지방병무청 제1병역판정검사장을 직접 방문하여 올해 첫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있는 병역의무자들을 만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현역판정을 받은 병역의무자 임중현(19)씨는 오늘, 병역판정검사를 위한 병무청 방문이 다소 긴장되었지만, 현역판정을 받아 떳떳하고 자랑스럽다라며, “단순히 병역판정만 받는 것이 아니라 내 건강정보까지 자세하게 적힌 병역판정검사 결과서를 받고 보니 종합건강검진을 받은 기분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이 날 병역판정검사를 병무청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여 반칙과 특권없는 청렴 병무청을 홍보하고,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모든 병역 의무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

김종호 서울지방병무청장은 병역판정검사가 생애 최초의 건강검진으로 국민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나아가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각종 검사결과가 젊은이들의 건강관리의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진 도봉구청장 설 맞이 주민·상인과 소통 위해 ‘전통시장 방문’ (2019-01-31 19:41:05)
도봉구,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위한 ‘2019 설날 종합대책’ 추진 (2019-01-28 11:55:36)
도봉구,‘2019 도봉형 마을방과...
도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로...
도봉구, 주민 안전위한 민관합...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자유...
서라벌고 교육복지재단에 기부...
한국안전지도사협회, 3월부터 ...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김철 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