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사례관리 감동사례집 '소확행' 발간
민간·공공기관 사례관리 실천가들의 감동스토리 담아
등록날짜 [ 2019년01월07일 17시25분 ]
지난 1년간 민간과 공공기관의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의 삶을 변화시켰던 감동 이야기가 담긴 사례집'소확행-소소한 나눔을 통한, 확실한 행복을 전하는 이야기'가 발간됐다.
이번 사례집 발간은 다섯 번째로 200페이지 분량으로 총 40개의 희망스토리를 담고 있다. ▶기관과 마을 주민이 어려운 이웃들의 삶을 살피고 함께하여 따뜻함을 전하는 '민·관 협력 이야기' ▶당사자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격려하며 지지하는 '담당자 이야기'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삶의 희망을 되찾아 고마움을 전하는 '당사자가 직접 쓴 이야기'가 등이 담겨 있다.
부록에는 지난 한해 희망복지 지원단의 발자취가 담긴 활동사진과 노원구 관내 민간 및 공공 사례관리 협력기관 등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구는 그 동안 민간과 공공의 사례관리 실시 기관 간 교류와 협력에 주력해 왔으며, 올 한해도 민·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민·관이 함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례관리를 진행함에 따라, 다양한 위기 상황에 처한 주민들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삶의 안정을 찾아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의 사례관리 실시 기관과 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통장복지도우미, 주민복지협의회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어려움에 처한 주변 이웃들이 사례관리를 통해 건강한 일상으로 신속히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채수창의 행정심판(18) 공무원 징계처분 요구에 대한 취소 및 감경 신청 (2019-01-22 12:18:55)
[신년사] 한국청소년육성회 노원지구회 유병조 회장 (2019-01-02 10:21:21)
성인발달장애인 리듬합주단 ‘...
도봉문화원-(사)대한노인회 도...
도봉구의회, 청렴의식 강화 위...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도봉구...
도봉구 , 2019년 제4차 생활안...
도봉구, 11월 생활예술동아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