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청소년수련관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운영
재난 구호소에서 1박 2일, 가족과 현실적인 재난 체험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7시15분 ]

우리는 종종 국내외적으로 재난구호소에 기거하는 주민들의 모습을 언론매체를 통해 접하곤 한다. 최근 경주와 포항 지진발생으로 인해 공포에 휩싸인 시민들이 강당에 피신해 텐트생활을 하는 모습을 접하기도 했다.

이렇듯 재난에 대한 위협으로 재난 대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증가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대비는 부족한 상황 속에서 지난 1116일과 17일 양일간에 걸쳐 노원청소년수련관(관장 오신일)에서 '재난구호소 체험 캠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일본의 경우 매해 9월을 󰡐방재의 달󰡑로 지정하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방재캠프를 진행하는 등 실제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재난을 대비하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 실시된 '재난구호소 체험 캠프'는 가족의 재난 대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 된 것으로 실제 구호소에서 생활하며 재난 발생 시 가족별 대처방안을 배우고 준비해볼 수 있는 구호소 체험형 가족 캠프다.

이 캠프는 서울시립노원청소년수련관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가 공동주관하고 재난 전문 NGO 단체인 아태재난관리한국협회, 더프라미스가 협력단체로 참여한 전문적인 재난대비 체험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1일 차 '재난 속 소중한 가족 지키기', 2일 차 '재난 속 건강한 마음 지키기'를 주제로 2~4인으로 구성된 총 25가족이 참여했다.

노원청소년수련관 오신일 관장은 "가족단위 재난 구호소캠프의 첫 사례로 실제적인 재난교육과 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어 재난을 미리 준비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이번 캠프를 계기로 매년 재난구호소체험캠프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재난에 대해 관심을 갖고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동청소년안전지도사 방범·교통안전 점검 순찰 (2018-12-06 09:08:12)
노원구 아파트단지 낙엽 농가퇴비로 재활용 (2018-12-03 15:36:35)
노원구, 2019년 상반기 승진심...
도봉구, 도봉1동에 네번째‘도...
도봉구 시·자치구 공동협력사...
도봉구, 행안부 ‘전국 지역안...
서울병무청, 12월 병역명문가 1...
도봉구 환경미화원, 지역이웃 ...
도봉구 2018지역복지사업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