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구정질문] 김태권 의원(하계2, 중계2·3, 상계6·7동)
"지구·역사의 길 투자 대비 이용객 적어"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6시41분 ]



김태권 의원은 교육복지재단을 비롯한 장애인 복지시설 홈페이지 부실 운영과 마들근린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지구의 길과 역사의 길에 대한 저조한 이용율에 대해 지적했다.

김 의원은 교육복지재단 홈페이지 후원현황에서 일부만 게재되어 있어 후원 모금액과 개인기부내역을 확인할 수 없었다며 개선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사 모집공고 등이 구청 홈페이지에는 있으나 당사자인 재단 홈페이지에 빠져 있는 등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920일 공개모집한 재단이사 선임에서도 회의록을 살펴 본 결과 다른 회의록과 달리 형태가 똑같은 목도장으로 작성되어 있었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서울시복지정책과에 문의한 결과 1114일 이사선임과 관련해 이메일 접수해 1128일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재단을 불투명하게 운영하는 이유를 물었다. 천애재활원과 쉼터요양원 홈페이지 부실 운영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마들근린공원에 조성되어 있는 '지구의 길''역사의 길'이 투자 대비 부실한 운영에 대해 지적했다.

'지구의 길' 경우 시비 51898만원을 투입해 조형물과 패널형으로 조성했으나 지금까지 45798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또한 '역사의 길'852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나 1082218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동절기와 장마철에 이용의 어려운 점을 들어 예산의 과다한 투입, 설치장소의 부적절함을 꼬집었다.

이와 함께 해설사들의 나이가 54세 이상인 점도 문제점으로 제기했다.

김 의원은 노원구 과학시설을 활용한 체험형 과학벨트 조성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노원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로 지역·사회·학교·가정이 함께하는 교육도시 노원을 만들어가자며 '노원교육자원 연계투어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했다.

 

오승록 구청장 답변

오승록 구청장은 기부내역 개인 실시간 확인은 개인정보법에 따라 어려움이 있으며, 홈페이지 부실 운영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회의록 적성과 관련해서는 경위를 파악해 보겠다고 답했다.

이사 선임관련 의혹 제기에 대해 이사직은 돈 내는 자리라며, 의회에서의 의혹 제기를 거두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오 구청장은 민선6~7기에 시립과학관 유치, 우주학교개관, 수학문화관 유치 등 교육환경 조성을 잘 추진해왔다며 강북에 이런 교육환경은 없으며 유기적 네트워크도 잘 갖춰져 있다고 말했다.

시립과학관이 중고등학교 중심 체험, 우주학교는 초등학생을 위한 이론중심의 역할 분담이 되어 있다. 내년에는 시립과학관에 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체험시설이 보강된다고 밝혔다.

오 구청장은 재능기부하고 있는 해설사들의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으며, 교육시설은 투입비용 대비 부가가치를 못 가져 온다는 지적에는 동의할 수 없다. 당초 목적이 수익을 내자고 만든 것이 아니기에 본연의 목적에 맞추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구정질문] 임시오 의원(공릉1, 2동) (2018-12-03 16:43:51)
[노원구의회 구정질문] 주연숙 의원(상계2~5동) (2018-12-03 16:37:19)
노원구, 2019년 상반기 승진심...
도봉구, 도봉1동에 네번째‘도...
도봉구 시·자치구 공동협력사...
도봉구, 행안부 ‘전국 지역안...
서울병무청, 12월 병역명문가 1...
도봉구 환경미화원, 지역이웃 ...
도봉구 2018지역복지사업평가 ...
현재접속자